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 이준엽 교수 (학부장) 사진

    이준엽 교수 (학부장)

    약력보기
    이준엽 교수 (학부장) 사진

    이준엽 교수 (학부장)

    이준엽 교수 (학부장)교수 약력
    학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마케팅 전공)
    경력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구원
    (주)이손C&CI 리서치 파트너
    한국능률협회 종합연구소 전문위원
    (주)이스태프 마케팅 담당 이사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교육원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획협력처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장
    대통령 직속 동북아시대위원회 자문위원
    한국소비자 학회 이사
    (현)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교수
    (현)한국마케팅학회 이사
    (현)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
    저서 - 현대 스포츠 경영학
    - ISES를 통한 e-비즈니스 성공전략
    주요연구실적 - 불황기의 광고전략: 서비스 광고에서의 친밀감을 통한 관계형성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마케팅연구
    - 국가대표선수촌 운영개선방안, 체육과학연구
    - 태릉스케이트장의 서비스 질과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 Korean-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Development and Application, Asia-Pacific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일체감이 스폰서십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e-Learning에서 학습공동체 의식이 학습지속의지와 학습기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 e-비즈니스 연구
    - 문화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상품의 광고전략 차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고객간 접점 품질(Customer-to-customer Contact Quality)에 대한 탐험적 연구, 마케팅연구
    -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현대해상화재보험, 한국마케팅저널
    외 다수

    닫기

  • 이주민 교수 사진

    이주민 교수

    약력보기
    이주민 교수 사진

    이주민 교수

    이주민 교수교수 약력
    학력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학사
    KAIST 전자전산학과 석사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박사
    경력 Deloitte Consulting 컨설턴트
    크레딧사이언스 연구원
    KAIST 지식경영연구센터(KMRC) 연구원
    한국공항공사 CS 자문위원
    경영정보학회 이사
    지식경영학회 이사
    CRM 협회 이사
    (현) 행안부 산하기관 평가위원
    저서 - 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심선영·이주민 공저, 가람출판사
    - e비즈니스 전략, 박기우·강윤정·강주영·권순재·박상철·이주민 옮김, 이앤비플러스
    수상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15th Anniversary Author Awards : SSCI 국제1급 학술지(e-커머스 분야)에서 15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저자에게 수여
    (사)경영정보학회, 우수 도서상 (2018),엑셀을 이용한 정보분석과 경영의사결정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 우수논문상(2015), 빅데이터를 위한 가치사슬설계
    (사)한국엔터테인먼트 산업학회, 우수논문상(2014), 스마트도시를 위한 개방형 혁신 방법 설계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국제저널]
    1. Yunseo Cho, Jounghae Bang, Jumin Lee, "Price Discount and Membership Features on Trust in Luxury Online Shopping Malls",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8/11, 2020 , pp. 31-39.
    2. Ayoung Suh, Jumin Lee ,“Understanding teleworkers' technostress and its influence on job satisfaction, Internet Research”, Internet Research, 27(1), 2017, pp. 140-159.Ayoung Suh, Jumin Lee ,“Understanding teleworkers' technostress and its influence on job satisfaction, Internet Research”, Internet Research, 27(1), 2017, pp. 140-159.
    3. Jumin Lee, Ayoung Suh, “How do virtual community members develop psychological ownership and what are the effects of psychological ownership in virtual communitie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45, 2015, pp. 382?391. (cited#3)
    4. Gee-Woo Bock, Jumin Lee, Huei-Huang Kuan, and Jong-Hyun Kim, “The progression of online trust in the multi-channel retailer context and the role of product uncertainty,” Decision Support Systems, 53, 2012, pp. 97-107. (cited#46)
    5.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different effects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depending on trust in online shopping malls: An advertising perspective,” Internet Research, Vol. 21 No. 2, 2011, pp. 187-206 (cited#53)
    6. Do-Hyung Park, Jumin Lee, “eWOM overload and its effect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 depending on consumer involvemen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4), pp.386-398. (cited#138)
    7. Jumin Lee, Do-Hyung Park, and Ingoo Han, “The Effect of Negative Online Consumer Reviews : A Information Processing View,”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ECRA), 2008, 7 (3), pp 341-352 (cited#215)
    8. Do-Hyung Park, Jumin Lee, and Ingoo Han, “The Effect of On-Line Consumer Reviews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007, 11(4), pp. 125-148. (cited#437)
    9. Sung-Hwan Min, Jumin Lee, and Ingoo Han, “Hybrid genetic algorithms and support vector machines for bankruptcy prediction,”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 31, Issue 3, October, 2006, pp. 652-660. (cited#211)
    10. Jumin Lee, Hyun-Ho Choi, Jemin Chung, and Dong-Ho Cho “Performance Analysis of Handoff for Virtual Cellular Network with Centralized/Distributed Resource Control,” IEICE Transactions on Communications, Vol.E86-B No.9, September, 2003, pp.2828-2834.

    [국내저널]
    1. 이주민, 방정혜, "화장품 회사의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브랜드컨셉 개발 사례분석", 지식경영연구, 2020, 21(3), pp. 215-228.
    2. 이주민, “모바일 교육 서비스의 국내외 현황 및 모바일 교육 서비스 시대를 준비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제언,” 사이버사회문화, 2011, 1(1), pp. 91-119.
    3. 이주민,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업과 고객들의 차별화된 정보만족과 신뢰의 구분이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 연구, 2010, 19(3), pp. 13-34.
    4. Gee-Woo Bock, Pauline Jin Yue Lee, and Jumin Lee “Cross Cultural Study on Behavioral Intention 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3), 2010, pp. 1-32.
    5. Ayoung Suh, Kyung-shik Shin, Jumin Lee, “The Effects of Multi-identity on One’s Psychological State and the Quality of Contribution in Virtual Communities: A Socio-Psychological Perspective,”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2010, 20(1), pp. 57-79.
    6. 김형수, 이주민, “CRM 프로세스와 조직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고객자산가치 요소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2010, 35(1), pp. 1-17.
    7. 이주민, 김형수,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인지적 가치가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CRM연구, 2009, 2(1), pp. 15-32.
    8. 이주민, 김승연, 하은호, 노태협, “AHP 모형을 활용한 소상공인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정보시스템 연구, 2007. 9. 16(3) pp. 109-132.

    닫기

  • 김의신 교수 사진

    김의신 교수

    약력보기
    김의신 교수 사진

    김의신 교수

    김의신 교수교수 약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경영학 박사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경력 현)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부교수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인사관리학회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지역학 세미나 (글로벌 기업과 조직 행동), Lecturer, 2012, 3월~ 2012학년도 1학기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Shidler College of Business, BUSINESS 315: GLOBAL MANAGEMENT and ORGANIZATIONAL BEHAVIOR. Lecturer, 2010, 8월~2012, 1월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Lecturer, 2008, 가을학기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과 KOICA Program, Lecturer, 2007, Winter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① Kim, Euisin, and Mooweon Rhee. (2017), "How airlines learn from airline accidents: An empirical study of how attributed errors and performance feedback affect learning from failure." Journal of Air Transport Management, Vol. 58, pp.135-143. [SSCI]

    ② 김의신 (2014), “The Auracentric way: Flow Pattern of Five Orientations in Japanese Animation Film”, 국제경영리뷰, 제18권 제1호, pp.23-4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③ 김의신, 김수정 (2014), “Learning from Failure: Does the Attribution Matter? Effects of Attributed Errors on Airlines’ Learning”, 전문경영인연구, 제17권 제1호, pp.41-58. [학진등재후보지 : 국내1급]

    ④ 김의신 (2012), “Social Network Conditions for Maintaining Two Competing Institutional Logics”, 인사ㆍ조직연구, 제20권 제4호, pp.45-72. [학진등재지 : 국내1급]

    ⑤ Kim, Gyeung-Min, and Eui Shin Kim. (2008), "An exploratory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success."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Vol.48 No.3, pp. 118-124. [SSCI]

    닫기

  • 이정은교수 사진

    이정은교수

    약력보기
    이정은교수 사진

    이정은교수

    이정은교수교수 약력
    학력 경희대학교 의류디자인학과 학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패션아트학과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의류학과 박사
    경력 서울현대전문학교 시간강사 (2012.03.07 ~ 2012.12.07)
    경희대학교 강사 (2014.09.01 ~ 2018.12.31)
    장안대학교 시간강사 (2019.03.04 ~ 2019.08.25)
    경희대학교 겸임교수 (2019.03.01. ~ 2021.02.29)
    자격 -패션스타일리스트
    -두피정보관리사
    -뷰티일러스트 3급
    -샵마스터 3급
    주요연구실적 -미용성형부위 및 의복행동그룹에 따른 의복스타일선호에 관한 연구
    -현대 패션에 나타난 스포티즘 디자인 특성 연구
    -구조용 소방장갑의 기능향상을 위한 국내외 디자인 사례 비교 연구
    -2015 KOREA STYLE WEEK 전시
    -제 7회 서울모던아트쇼 전시
    -2017 신진작가 기획초대전 전시
    -2018 Jung Eun Lee Fashion Exhibition 전시
    -2020 KFCDA ANNUAL INTERNATIONAL INVITED FASHION EXHIBITION 전시

    닫기

  • 김나미교수 사진

    김나미교수

    약력보기
    김나미교수 사진

    김나미교수

    김나미교수교수 약력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학사
    동덕여대 디자인대학원 패션마케팅전공 석사
    동덕여대 패션전문대학원 패션마케팅전공 박사
    경력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강사
    동덕여자대학교 디자인/패션전문대학원 강사
    우송정보대학교 강사
    주요연구실적 -국내 패션기업 종사자들의 스포츠활동 참여에 따른 집단 간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의 차이에 대한 연구 2015
    -중년소비자의 성별과 연령에 따른 주관적 연령 차이와 자아존중감, 외모만족도 및 의복추구혜택 2016
    -화장품업체의 내부마케팅이 방문판매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및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6
    -모바일 패션 환경에서 패션 쇼핑 성향과 패션 앱 속성 중요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20

    닫기

  • 정윤성 교수 사진

    정윤성 교수

    약력보기
    정윤성 교수 사진

    정윤성 교수

    정윤성 교수교수 약력
    학력 Pratt Institute / ComD MS.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이학석사 (NY,USA)
    Adelphi University / BA. 예술학 학사 (NY,USA)
    경력 (현) kSBDA 기초조형학회 이사
    (현) kOSCAS(한국 만화애니메이션 학회) 문화콘텐츠 위원회 이사
    (현) BIAF(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발) 집행위원회 집행위원
    NCS 학습모듈 개발 집필연구원 및 심사위원
    서울방문의 해 마스터플랜 개발 및 자문연구단(서울시)
    서울시 신문로 박물관 축제 디자인 연구원(서울역사박물관)
    WISHBONE GROUP, 아트디렉터
    ST.VINCENT SILVER CARE 연구원장
    SOHO/IN WOO C&C 디자인실장
    PHYDIA Communication & Space, 아트디렉터(NY,USA)
    서울 제8회 국제장애인 기능 올림픽 대회(디자인 부분) 국제 통역원
    아주대학교 미디어학부, 경희대학교 디지털 콘텐츠학과, 충주국립대 미디어학과,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유한대 애니메이션과, 시각디자인학과 외 다수출강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SF영화기반 중장기 ICT R&D 미래기술 및 시나리오 기술 보고서(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5)
    체험적 커뮤니케이션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에 관한 고찰(만화 애니메이션학회,2014)
    NCS 학습모듈서 집필 및 개발: 영상디자인 및 앨리먼트 디자인(서울시 교육부, 2014)
    제품디자인에서 움직임(Motion Interaction)의 미적표현 체계와 개념(기초조형학회, 2011)
    예술디자인과 상상력(경희대학교, 2011)
    모션그래픽스를 활용한 방송영상 기술 제작(유한대, 2010)
    Visual Communications Of Go Game(Pratt Institute NY, 2000) 등
    SF영화기반 중장기 ICT R&D 미래기술 및 시나리오 기술 보고서(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5)
    체험적 커뮤니케이션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에 관한 고찰(만화 애니메이션학회,2014)
    NCS 학습모듈서 집필 및 개발: 영상디자인 및 앨리먼트 디자인(서울시 교육부, 2014)
    제품디자인에서 움직임(Motion Interaction)의 미적표현 체계와 개념(기초조형학회, 2011)
    예술디자인과 상상력(경희대학교, 2011)
    모션그래픽스를 활용한 방송영상 기술 제작(유한대, 2010)
    Visual Communications Of Go Game(Pratt Institute NY, 2000) 등

    닫기

  • 박선양교수 사진

    박선양교수

    약력보기
    박선양교수 사진

    박선양교수

    박선양교수교수 약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의류학 학사
    Ryerson University Fashion 석사
    서울대학교 의류학 박사 (세부전공: 패션리테일서비스)
    경력 현)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의류디자인학과 겸임교수
    현) 전주대학교 문화관광연구소 특별연구원
    충북대학교 의류학과 강사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연구원
    서울대학교 생활&리테일센터 연구원
    Fast Retailing Canada 영업관리 (Toronto, Canada)
    18 Waits 인턴 (Toronto, Canada)
    Sporting Life 세일즈 (Toronto, Canada)
    주요논문 및 연구실적 - Park, S., & Kim, E. Y. (2021). A longitudinal study for predicting intentions to use augmented reality technology in the fashion shopping context.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21(1), 1-13. KCI
    - Park, S., & Lee, Y. (2021). Scale development of sustainable consumption of clothing products. Sustainability, 13(1), 115. SSCI
    - Kim, S., Park, S., & Kim, H. (2020). When fashion brand reveals a secrete-a fashion brand's csr information transparency and consumer evalu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4(3), 385-399. SCOPUS
    - Park, S., & Yun, S. J. (2019). Plus size models and body positivity: focusing on online discourses around# plussize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19(1), 27-49. KCI
    - Park, S., Kim, H., Jeong, Y., & Lee, Y. (2019). The study of csr communication effectiveness of fashion store desig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3(2), 274-287. SCOPUS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