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후마니타스학과, 2020학년도 특성화 프로그램 ‘제4차 독서토론회’ 성료

2021-02-18조회수 83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2020학년도 특성화 프로그램 ‘제4차 독서토론회’ 성료

     

- “많은 것이 멈춰 있어도, 온라인 ‘독서토론회’ 통해 활발한 논의 장 펼쳐”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는 지난  26일 2020학년도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4차 독서토론회’를 진행했다.후마니타스학과 

후마니타스학과 특성화프로그램인 ‘독서토론회’는, 본 학과의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서,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학생들 간의 친목도모가 어렵다는 점을 극복하고 동시에 면학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場)’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제4차 독서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ZOOM)으로 진행되었다. 그간 코로나19 여파로 방역 수칙 준수 등을 고려하여 종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독서토론회를 잠정 연기하였다가 학과 및 학생회와 유기적인 재 논의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온라인 독서토론회는 당초 코로나19로 참여와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개개인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인원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존 스튜어트 밀의 대표작인 『자유론』에 관하여 아주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고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후마니타스학과 특성화프로그램인 ‘독서토론회’는 후마니타스학과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희망자에 한해 도서를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후마니타스학과 사무실(02-3299-1348) 또는 독서토론회장(학생회)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