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직전문가

기초학습

창직 브랜드 마케팅

강좌개발|이준엽 교수

강의수강

학습목표

  • 브랜드 마케팅의 기본 개념 및 마케팅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 창직 브랜드 마케팅 과정 및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적용하여 창직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주차별 학습주제

  • 1. 강의소개 및 창직브랜드마케팅의 이해
  • 2.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창직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해
  • 3. 창직 브랜드 경험 디자인의 이해 및 실습
  • 4. 창직 브랜드 네이밍 과정의 이해 및 전략
  • 5.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강화전략
  • 6. IMC와 브랜드 자산의 이해 및 전략 수립과정
  • 7.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개발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개발
  • 8. 중간고사
  • 9.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 10. 스마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11. PR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및 창직브랜드 PR전략
  • 12. 공간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 13. 소비자 판매 촉진의 이해 및 창직 브랜드 판매촉진 전략
  • 14. 고객피드백의 이해 및 활용
  • 15. 기말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