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영상보기

  1. Home
  2. 학과안내
  3. 상담심리학과
  4.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학과

학과 스토리

상담심리학과, 춤으로 건강 지키는 ‘Dance Therapy(무용동작치료) 수업 진행

우리 대학 상담심리학과가 지난 4월 18일(수), 아카피스관 그리핀홀에서 ‘Dance Therapy(무용동작치료)’ 특강을 진행했다. Dance Therapy(무용동작치료)란 현대무용이 갖고 있는 자유로운 의사표현과 상호소통이란 측면을 이용해 정신, 신체적 결함이 있는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상담심리학과, 올해 3월부터 각 학교 전문상담사로 활동하게 된 동문·재학생 대상으로 스터디 진행해 “눈길”

우리 대학 상담심리학과가 고등학교에서 전문상담을 시작하는 동문·재학생을 대상으로 스터디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사)한국코치협회 인증 KAC 전문 자격증 합격자 배출

상담심리학과(학과장 고정은)는 재학생 2명이 (사)한국코치협회의 KAC(Korea Associate Coach) 전문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2월 15일(금) 밝혔다. 직장생활과 가정을 꾸려야 하는 바쁜 와중에도 성실하게 학과 활동에 참여한 양유진 학생(14학번)과 진신숙 학생(14학번)이 그 주인공이다.

상담심리학과, 해외석학 초청특강 ‘노인과 가족’ 개최

우리 대학 상담심리학과가 지난 23일(토), 본교 아카피스관 그리핀홀에서 해외석학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상담심리학과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특강은 상담 이론과 실천을 접목시킬 수 있는 실용적·실천적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노년기 삶·가족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바람직한 관계 구축을 위한 실제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우리 대학 상담심리학과, 내러티브상담사 2급 자격시험 17명 합격

한국이야기치료학회는 지난 8월 23일 내러티브 상담사 2급 자격시험에 대한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이 자격시험을 위해 우리 대학 상담심리학과에서 진행한 내러티브 상담사 전문교육을 통해 재학생 17명이 2급 자격 검정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