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영상보기

  1. Home
  2. 학과안내
  3.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4.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학과 스토리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현장학습&실무교육 진행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의 제1회 2018년 총동문회 정기총회가 지난 3월 29일(목), 퍼시픽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기총회는 지난해 12월 열린 총동문회 출범식에 이은 첫 번째 정기총회였다. 업무를 마치고 각지에서 모인 원우들과 교수, 동문들이 각 테이블에 자리를 잡은 후 남용욱 사무총장(5기)의 사회로 제1회 호텔외식 MBA 정기총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상해 호텔&리조트 탐방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지난 11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3박 4일동안, 학과장 이병원 교수의 인솔하에 ‘2017학년도 중국 상해 호텔&리조트 탐방’을 다녀왔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의 해외 호텔&리조트 탐방은 해외 유수 호텔과 리조트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경희-SPC컬리너리아카데미아 장학생’ 신동혁 학우

2014년 우리대학이 국내 최고 식품그룹 SPC그룹과 손잡고 ‘SPC 컬리너리아카데미아 장학생’을 선발했다. 교육에 필요한 비용 1,400만원(요리), 840만원(제과) 전액을 지원 받으며, 프랑스 에꼴 르노뜨르 마스터 디플로마(교육 수료증) 취득, SPC 그룹 내 계열사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및 추천 혜택까지 주어진다. 3명의 장학생 중 호텔경영학과 신동혁 학우는 입학과 함께 선발의 기쁨을 누렸다. “SPC컬리너리아카데미아 장학생 선발에 이번 학기 신 · 편입생도 지원이가능하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주저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무료 지원이라는 비용적 측면도 있지만, 기초과정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고 미슐랭 3스타 쉐프등 유명 쉐프 분들의 강의도 들을 수 있으니 요리를 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욕심나는 기회죠.”

사이버대학교 최초의 해외 학점 교류 교환학생, 김세윤 학우

“주위에서 저를 경희사이버대학교의 닐 암스트롱이라고 하세요. 제가 사이버대학교 최초의 교환학생이니만큼 잘 해서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좋은여건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싶어요.” 말레이시아 헬프대학교(HELP University)에서 공부하게 될 김세윤 학우는 누구보다 당찬포부를 밝혔다.

직접 맛보며 배우는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와인&갈라 디너’

우리대학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국내 특급 호텔 방문, 해외 호텔 · 리조트 탐방, 외식경영 관련 오프라인 특강 등 국제적 견문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채로운학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의 재학생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훌륭한 학과 행사에 더 많은 학우들이 적극 참여해 활발한 소통의 장을 형성해 나가길 바라본다.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