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학과

학과 스토리

한국어학과, 외국인 학생 대상 간담회 개최 외국인의 온라인 학습 적응을 위해 학업 문제, 학교생활 등 의견 나누어

한국어학과는 지난 5월 12일 오후 7시부터 한국어학과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의 학업 문제 및 학교생활 상담을 위하여 실시간 화상세미나를 진행했다. 한국어학과의 교육과정 특성인 언어 학습과 실용 학문 연계 과정의 학습 난이도 차이와 어려움에 대해 논의하고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인 도우미와의 학습 및 교류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

‘한국어 + X 전공’ 연계

외국인 학생들이 선호하는 실제적인 전공과 연계하여 ‘한국어+실용음악’, ‘한국어+관광레저항공경영’, ‘한국어+호텔레스토랑경영’, ‘한국어+외식조리경영’ 등 차별화된 ‘한국어+ X 전공’의 융복합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연계 전공을 선택하기 전에 외식조리 한국어, 드라마·예능한국어, 관광·항공한국어, 비즈니스한국어 등 실용 한국어 교과목을 이수하여 한국어 전공에서 연계 전공으로 부담 없이 학습을 이어가도록 지원한다.

맞춤 학습, 일대일 한국어 연습을 위한 한국어 도우미 제도의 운영

외국인 학생과 한국어 교육 전공 한국어문화학과 재학생 및 동문을 일대일 화상 시스템으로 연결하는 한국어 도우미 제도를 운영한다. 한국어 발음, 대화 연습 등 학습자가 부족한 항목을 중심으로 한국어를 연습하는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