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경영학과

학과 스토리

문화예술경영학과, 2017 ACM 아카데미 <예술현장 사용설명서> 진행

우리 대학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지난 20일(토),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2017 ACM 아카데미 '예술현장 사용설명서'를 개최했다.

문화예술경영학과, ‘2018 문경인의 밤’ 성료

학과, 대학원이 함께한 ‘2018 문경인의 밤’···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었던 시간, 학과 및 대학원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도 마련돼

문화예술경영학과,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 위한 필수 과목 『문화예술교육개론』 인증 받아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2018학년도 1학기부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과목인 「문화예술교육개론」을 운영한다. 국가공인자격증인 ‘문화예술교육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및 문화예술경영학과 학생, 동문 참여로 만들어진 “평창자연영화제”

9월 8일(금)부터 9일(토)까지 이틀간, 강원도 평창의 감자꽃스튜디오에서 ‘평창자연영화제’가 개최된다. 2014년과 2015년 열린 ‘감자꽃자연영화제’를 잇는 이 영화제는 자연과 농촌, 가족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이는 소규모 영화축제로서, 별도의 외부지원 없이 자체 투자와 재능 기부로만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한걸음···문화예술경영학과 입학한 쉐라톤그랜드워커힐 박진순 무대감독

우리 대학 문화예술경영학과에 후기 입학한 박진순 학우(15학번)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무대감독으로 쉐라톤 워커힐 씨어터에 올려지는 공연의 시작과 끝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쉐라톤 워커힐 씨어터에서 20여 년간 일해 온 그가 문화예술경영학과에 입학한 것은 문화예술에 대한 체계적인 공부를 통해 공연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이었다. 박 학우는 “공연 현장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면서 안타깝고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었다. 국내 공연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공연예술 업계 종사자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직장생활을 하고 있기에 시간적인 구애를 받지 않는 사이버대학이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고 입학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의 폴 포츠' 최성봉 학우, 우리대학 학우들에 자서전 기부하며 희망 전달

‘한국의 폴 포츠’ 최성봉 학우(24, 문화예술경영학과 13학번)가 우리대학에 자신의 자서전 100부를 기부하며 다시 한 번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최 학우는 지난 3월 8일(토) 경희대 오비스홀에서 열린 경희사이버대 성적우수 및 모범학생 격려행사 ‘아카데미아’에 참석해 축하 무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데뷔 후 발간된 자신의 자서전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를 참석 학생 전원에게 전달하며 그들의 성과를 격려했다. 책에는 어린 시절 고아원에 맡겨진 뒤 거리에서 생활하며 음악의 꿈을 키워온 그의 인생 스토리가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