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전공

학과 스토리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전공, 논현노인종합복지관 방문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전공은 지난 14일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기관 탐방 및 현장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기관 방문은 현장 연계 프로그램으로, 실용적이고 실천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극복 선도대학 업무 협약 및 현판식’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7일(화)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와(센터장 김종우) 치매극복 선도대학 업무 협약 및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회복지학부 학부장 이연호 교수를 비롯해 노인복지전공주임 김혜연 교수, 치매안심센터 김종우 센터장, 이미애 팀장, 김하나 사회복지사가 참석했다. 

치매극복 선도대학은 학점이 인정되는 교과 과정에 치매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치매 관련 정보 습득 및 지역사회의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치매 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대학을 말한다.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전공, ‘치매이해 교육 온라인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전공은 지난 11월 22일(월) 치매예방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복지학부 재학생 대상으로 ‘치매 질환의 이해’ 및 ‘치매 예방 교육’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경희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강원섭 교수는 ‘치매란 무엇인가’, ‘치매의 원인과 증상’, ‘진단과 치료’에 대해 강연하며 치매에 대한 의학적 이해를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