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가족전공

학과 스토리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 온라인 특강 ‘청소년과 함께 하는 삶’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은 오는 6월 19일(토) ‘청소년과 함께 하는 삶 <의미 있는 타인(Significant other)>’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특강은 청소년복지 실천 현장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청소년 관련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현 송내동 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이자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 강의 중인 조윤령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 ‘청소년과 레크리에이션’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은 오는 10월 30일(토) 실시간 화상수업(ZOOM)을 통해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과 레크리에이션’을 주제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청소년들과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고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 특성화 사업 교육 프로그램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은 지난 7월 29일 송내청소년센터를 방문하여 기관 탐방 및 현장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기관 방문은 현장과 연계하여 실용적이고 실천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 분야의 사회복지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 온라인 특강 ‘청소년의 성문화 이해’ 실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은 오는 12월 18일(토) ‘청소년의 성문화 이해’ 라는 주제로 재학생 대상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부천시 청소년 성문화센터 오세향 센터장이 진행하며 시대의 변화와 청소년의 성 실태 및 성교육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 온라인 취업특강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사회복지학부 청소년・가족전공은 오는 4월 9일(토) 온라인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 활동의 실제 ▲청소년 성장과 자립을 위한 청소년활동의 방향 ▲청소년 활동가의 역할과 전망 ▲청소년 활동의 이모저모 ▲청소년 관련 취업을 위한 준비사항 등 다양한 내용으로 4시간 동안 유익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