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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사이버대학교,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이민·다문화전공 신설... 한국어문화학부로 확대 개편

2021-11-30조회수 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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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이민·다문화전공 신설...한국어문화학부로 확대 개편 


- 최우수대학 평가, K-BPI 6년 연속 1위… 각종 평가·인증 통해 공인 받아

-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 예측...학제 개편 통해 교육영역 확장

- 우수한 원격교육 시스템으로 학위 취득과 자기계발 지원 


 올해로 개교 20주년을 맞이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70여 년 역사의 명문 사학 경희대학교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1년 경희학원이 설립한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문화세계창조를 위한 유능한 지도자 양성’을 교육 목표로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강의와 연구, 학술활동, 사회공헌 활동 등 교육의 탁월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대학다운 미래대학’을 표방하며 ‘경희나노디그리’ 단기 교육과정 등 사회적 수요와 기업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6년 연속 1위 수상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07년 교육부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6개 전 영역 ‘최우수’를 받아 사이버대학 최초의 교육부 종합 평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후 2013년, 2020년까지 3회 연속 최우수대학에 선정돼 온라인 고등·평생교육 기관으로 위상을 굳혔다.

이어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6년(2016~2021)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지난 1999년부터 진행된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1:1 대면 면접조사와 정량적 통계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평가제도로 꼽힌다.

이번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조사에서 전체 8개 사이버대학 중 충성도를 나타내는 로열티 전반에서 우위점을 보이면서 이미지, 선호도, 이용 가능성 모두 높게 나타났다. 인지도에서도 전년 대비 상승하여 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는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명도, 편리성, 전문성, 신뢰·믿음의 이미지로 대표 되었으며, 젊고 스마트하며 가치 있는 대학임을 입증했다.

더불어 지난 2월에는 한국언론인협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제11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사회공헌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누렸다.


◆ 2022학년도 한국어문화학부, 자산관리학부 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1학년도에 급변하는 산업환경과 교육 수요 흐름에 따라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과 청소년가족전공을 신설한데 이어 2022학년도에는 한국어문화학부와 자산관리학부를 개편해 운영한다.

경희사이버대가 새롭게 개편하는 한국어문화학부는 글로벌 환경, 다문화 시대에 필요한 국내외 현장의 요구에 부합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존 한국어문화학과를 한국어교육전공과 이민·다문화전공으로 세분화하여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 한국어교육전공은 한국어, 한국 문화 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사이버대학 최초로 설립된 한국어문화학과의 교육 철학을 이어가며 국어기본법에서 정한 한국어 교원 자격 요건에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세종학당, 한국문화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한국어 교사로 활동 가능하다.

외국 국적의 국내 유입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의 다문화 이주민 센터 및 다문화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이민·다문화전공을 개설한다. 다문화사회전문가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다문화 시대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국제협력 시대를 맞아 ODA 일반 자격증을 갖추어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고민을 풀어갈 수 있는 ODA 전문가도 양성한다.

이번에 모집단위 명칭이 바뀐 자산관리학부는 금융전공과 부동산전공으로 운영한다. 금융전공은 은행, 증권, 보험, 세무 등 방대한 금융 및 경제 분야의 첨단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부동산 전공은 부동산 개발 및 현장관리 위험 대비를 교육함으로써 재무·기술적 분야의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 시켜 경쟁력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한다. 관련 자격증은 한국재무설계사(AFPK),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금융투자분석사(CRA),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등이 있으며 제2의 취업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제작 환경에서 완성도 높인 고품질 콘텐츠 제공   


경희사이버대학교의 강점 중 하나는 최상 수준의 강의 콘텐츠·교수진·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는 국내 사이버대 최대 규모의 HD 멀티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있다. HD 멀티 스튜디오의 경우 549㎡ 크기로 총 10개 스튜디오로 이뤄져 있으며 HD 카메라를 비롯해 컴퓨터 그래픽 장치, 비선형 편집시스템, 3차원 가상 시스템 등 100여 대의 최신식 영상 제작 장비를 갖춰 원활하게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인프라 이외에도 국내외 명문대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들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이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화된 수업을 제공한다. 또한 학교 홈페이지에 학과별로 공개된 다양한 강의 체험을 통해 복수 전공이나 다른 학과 과목을 수강하고 싶은 학생 등 본인에게 잘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2020년에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우수한 교수진과 강의 콘텐츠의 탁월한 성과로 원격대학을 빛낸 공로를 인정 받아 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으로 유일하게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 됨에 따라 양질의 교육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으며 이러한 성과를 통해 역량 있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 7개 학부·스쿨, 37개 학과에서 신·편입생 선발

경희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1월 11일까지 7개 학부·스쿨, 37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상담심리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이민·다문화전공) ▲한국어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자산관리학부(금융전공, 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에서 수능이나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2학기 이상 수료,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는 2학년 편입학으로, 4년제 대학 4학기 이상 수료 및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3학년 편입학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및 모바일로 접속하여 입학원서작성, 전형자료 작성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하면 된다. 기타 입학 관련 문의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상담전화(02-959-0000)를 통해 가능하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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