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온라인 특강 ‘K팝의 성공 원동력’ 성료

2021-02-18조회수 5584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온라인 특강 ‘K팝의 성공 원동력’ 성료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학생들과 다방면으로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화상 세미나를 활용한 특강을 기획 했다. 지난 2월 3일(수) ‘K팝의 성공 원동력‘이라는 주제로 현재 대중음악평론가이자 팝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임진모 음악평론가를 모셔 온라인 화상특강(zoom)을 진행했다.


▲문화예술경영학과 지난 2월 3일(수)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세계 음악시장을 흔들고 있는 BTS와 K팝의 성공 원동력을 살펴보고, BTS를 통해 대중음악의 영향력을 알아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더불어 학생들이 특강 주제와 관련하여 궁금했던 내용을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으며, 문화예술경영학과 전한호 교수를 비롯해 학생 및 전공 조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임진모 음악평론가는 대중음악을 통한 세대 소통의 가치의 중요성을 언급했으며, 세계적인 스타가 된 BTS 성공 원동력에 대해 함께하는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 ’Work Together, Work Hard‘의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임진모 음악평론가가 특강을 진행 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김다영 학생(19학번)은 ”이번 특강을 통해 현재 K팝의 영향력 뿐만 아니라 K팝 아티스트들의 성공요인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선영 학생(19학번)은 ”현재 각광받고 있는 K팝 산업의 글로벌화에 대한 주제라서 전문가의 분석과 견해를 듣고 싶었고, 그 기대를 충족 시킨 강의였다.“고 전했다.

문화예술경영학과는 2월 25일(목) <코로나 시대, 공연예술 버티기>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잠깐 멈춤’과 ‘사회적 거리두기’속에서 공연예술에 대한 전망에 대해 오준석 공연기획자를 모시고 온라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