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글로벌한국학전공 '제1회 글로벌한국학 국제학술대회' 개최

2021-02-01조회수 5327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

‘제1회 글로벌한국학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은 오는 1월 30일 글로벌한국학전공 개설 10주년 기념으로 ‘언택트 시대의 한국어 교육현장’ 주제로 ‘제1회 글로벌한국학 국제학술대회 ’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전 세계인들이 경험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세계 각지의 한국어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혁신적 변화의 국면을 경험하면서 한국어교육은 앞으로 어떻게 변모해 갈지를 탐색해 보자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 글로벌한국학연구원 주최로 개최되는 제1회 글로벌한국학 국제학술대회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진숙 교수 사회로 경희사이버대학교 글로벌한국학전공 김지형 주임교수 개회사,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방성원 학과장의 환영사로 개회식이 진행된다.



제1부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지서원 교수의 ‘온-오프라인 연계를 위한 플립러닝의 설계 모형 연구 -해외 대학 한국어 수업을 중심으로 - ’ 라는 주제로 초청특강이 진행되며  이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글학교 교육의 방향성’ 을 가지고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지형 교수의 발제와 프랑스 디종한글학교 노선주 교장, 재일본한글학교 관서지역협의회 이은숙 회장,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중서부지역협의회 한지은 부회장의 주제토론이 진행된다.


이어 제2부 분과별 발표에서는 한국어교육현장, 한국어교육 일반 및 한국학 분야 5개 분과 15편의  주제발표도 함께 이어진다. 

주제발표는 글로벌한국학전공의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이 대거 참여하여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학문적 기량을 발표할 예정이다.


제1회 글로벌한국학 국제학술대회는 당일 온라인 스트리밍(http://global21.gkorean.net)을 통해 참여 할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 사무실(02-3299-8707, 8514) 로 문의하면 된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