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교수, 대한본초학회 ‘우수연구자상’ 수상

2024-11-28조회수 117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교수,

대한본초학회 ‘우수연구자상’ 수상


- ‘우수연구자상’ 수상의 영예.. 한의학 기초 연구 빛내

- 전통 약재의 과학적 검증 통해 본초학 발전에 앞장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학과장이 지난 3일 부산 BEXCO에서 열린 전국한의학학술대회에서 기초한의학술부문 대한본초학회가 수여하는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학과장이 지난 3일 대한본초학회에서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김범정 교수는 학과의 발전을 이끌며 교육과 연구에 헌신해왔을 뿐 아니라, 한의학의 주요 분야인 본초학 연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한방 약재 연구를 기반으로 다수의 우수 논문을 발표하며 한의학의 학문적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김범정 교수, 약재 연구 통한 한의학의 혁신 앞장서

김 교수는 한방에서 사용하는 약재의 원료가 되는 약초를 연구하고 이를 현대 의학과 연계하는 데 주력하는 젊은 과학자로 평가받고 있다. 약용식물의 수집과 감별, 약재의 과학적 검증 등을 통해 고혈압 실험과 같은 만성질환 치료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양약과 한약의 상호작용 및 보조요법으로서 한약의 역할을 탐구하며, 전통 한의학과 현대 의학의 통합적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그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본초학교실의 선배 연구자들과 함께 여러 정부 지원 과제를 수행하며, 한의학 처방과 한약재의 과학적 타당성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의학의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본초학의 체계적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학생과 함께 여는 한의학의 내일

김 교수는 학문적 연구뿐만 아니라 후학 양성에도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방건강관리학과 학생들이 한의학의 과학화를 위한 연구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전문 자격증 취득과 학회 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더 나아가, 한방건강관리의 정착과 확산을 목표로 학과 차원의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수상은 개인적인 영광을 넘어, 한방건강관리학과와 학생들이 더 넓은 연구와 실무 분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한방건강관리학과가 학문적 성과와 실무 역량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 매진해온 결과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김범정 교수와 학과의 활약이 한의학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경희사이버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방건강관리학과를 비롯해 9개 학부, 35개 학과(전공)에서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은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khcu.ac.kr)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하여 입학원서 작성과 전형자료 제출 등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된다. 입학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6)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이뉴스투데이]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 기사보기

[대학저널] >> 기사보기

[메트로신문] >> 기사보기

[뉴데일리] >> 기사보기

[소셜밸류] >> 기사보기

[씨네21]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