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 ‘일본 중소기업 진화 생존기-100년 기업의 지혜, DEEP 경영’ 저서 출간

2022-06-15조회수 181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  

‘일본 중소기업 진화 생존기-100년 기업의 지혜, DEEP 경영’ 저서 출간


- 경제 불황 속에서 살아남은 일본의 작은 기업 탐구

- 딥(Deep) 경영으로 일본 경제 모습 살펴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의 ‘일본 중소기업 진화 생존기’(삼성글로벌리서치)가 6월 15일 출간한다. 

이 책은 ▲Part1. 이중성 ‘전통과 혁신의 공존’ ▲Part2. 전문성 ‘사회가 함께 만드는 전문가’ ▲Part3. 확장성 ‘제품 ? 서비스의 지속적 확장’ ▲Part4. 영속성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에 대한 존중’ 등 총 4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책은 일본의 작고 오래된 기업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기업들은 긴 시간 불황에 시달리며 완전히 가라앉지 않고 저공비행을 거듭하면서 다른 나라에 추월당하지 않는 일본 경제의 모습을 살펴본다. 모든 역량을 오롯이 한 분야에 쏟아붓는 깊은 경영, 즉 딥(DEEP) 경영을 추구하는 일본 강소기업 28개의 이야기를 통해 일본 경제를 지탱해온 힘의 비결을 엿볼 수 있다. 

저자인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는 도쿄대학교 경제학 석·박사 과정을 밟았다. 이후 대우 경제 연구소 연구위원·도쿄 사무소 소장, 노무라 연구소 서울지점 부지점장, UC 버클리 동아시아 연구소 방문교수, 한일경상학회 편집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기초부터 배우는 일본 경제 ▲일본 중소기업 경쟁력 ▲Only One 일본기업 50 ▲일본 바로보기 등이 있다. 역서는 ▲일본의 건설산업 ▲재미있고 엉뚱하게 ▲도요타 혼 ▲도요타 생각 ▲일본 중소기업의 본업사수 경영 등이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중앙일보] >>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소셜밸류]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