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후마니타스학과, ‘덤벙문화와 이념적 갈등의 길항’ 특강 개최

2022-04-22조회수 7090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덤벙문화와 이념적 강박의 길항’ 특강 개최


- 오는 28일 온라인으로 진행… 학과 이메일로 특강 신청 

- 덤벙문화와 강박문화의 길항 모색 및 한국문화 이해를 위한 특강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후마니타스학과는 오는 4월 28일(목) ‘2022학년도 후마니타스학과 교수 특강’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Zoom)으로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사례를 통한 덤벙문화와 이념적 강박의 길항’을 주제로 후마니타스학과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특강을 맡은 후마니타스학과 지상현 객원교수는 “현대에도 살아 숨 쉬는 두 가지 문화의 길항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살펴보면서 우리 문화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시작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특강에 대해 설명했다. 심리학 전공자인 지상현 교수는 ‘안타고니즘: 한중일의 문화 심리학’, ‘한중일의 미의식’ 등을 저술했으며, 현재 후마니타스학과에서 ‘아름다운의 과학’과 ‘한중일의 문화심리학’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특강 신청은 학과 이메일(humanitas@khcu.ac.kr)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자에 한 해 특강 참여 방법 및 접속 링크를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02-3299-8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후마니타스학과는 인문·교양 지식과 사회과학적 실천력을 겸비한 지구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전문가 특강, 독서토론회, 문화 탐방 행사 등 학과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조선비즈] >> 기사보기

[중앙일보] >>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대학저널]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