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SPC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교육생 최종 합격

2022-04-15조회수 8362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SPC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교육생 최종 합격


- SPC그룹과 산학협력 확대해 기업대학 교육생 총 7명 배출

- 바리스타·베이커리분야 전문 기술 수료 후 활약 기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외식조리경영학과 외 4개 학과에서 총 7명의 학생이 SPC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교육생으로 최종 합격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12년  국내 식품 회사인 SPC 그룹과 교육 및 공동발전을 위한 산학협동협약을 체결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를 통해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전문교육기관에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부터는 기업대학 교육생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협약을 확대해 고도의 숙련 기술 습득과 사회 진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SPC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교육생들이 교육받고 있는 모습

(사진=SPC 기업대학 제공)


기업대학 14기 교육생은 바리스타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3학년 이우진 △문화예술경영학과 3학년 김승화 △IT·디자인융합학부 1학년 강수진, 베이커리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1학년 한선아 △외식조리경영학과 2학년 서연수,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학생이 각각 합격했다.

문화예술경영학과 김승화 학생은 “락킹 댄서로 활동하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공연들이 취소되면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며 “춤 말고 내가 좋아하는 다른 일을 배워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고, 커피 만드는 일에 흥미를 느껴 파리크라상 기업대학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지원 동기를 말했다. 교육과정 수료 후 바리스타로 일하면서 댄서로서도 활동 의지를 내비쳤다.

음료와 서비스로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고 싶은 외식조리경영학과 이우진 학생은 “한 획을 긋는 바리스타가 되어 세계 식생활 문화에 영향을 끼치고 싶다”고 목표를 전했다. 

외식조리경영학과 서연수 학생은 약 5년간 파리크라상 소속 판매직원으로 근무한 이력을 갖고 있으며, “‘10년 안에 베이커리 카페 오픈하기’를 목표로 세워 기업대학에서 실무적인 제조기술부분을 열심히 배울 것”이라고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올해 SPC그룹 파리크라상과 산학협력을 확대하여 재학생 및 졸업생 모두 교육생 참여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베이커리, 외식조리, 바리스타 분야에서 전문 기술을 교육받아 채용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3월 16일부터 교육받고 있는 14기 교육생들은 오는 7월 22일까지 교육을 이수한 후 SPC그룹 계열사인 (주)파리크라상에 채용돼 파리바게뜨, 라그릴리아, 파스쿠찌 등의 브랜드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조선일보] >> 기사보기

[중앙일보] >> 기사보기

[한겨레] >>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