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문화창조대학원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서유경 교수 ‘마을자치와 마을민주주의’ 공동학술회의 개최

2019-06-18조회수 7539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문화창조대학원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서유경 교수

‘마을자치와 마을민주주의’ 공동학술회의 개최


- 실질적 시민정치·시민자치의 실천 위한 토론진행


▲ 한국NGO학회는 오는 6월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공동학술회의를 개최한다.


한국NGO학회는 오는 6월 21일(금) 오후 1시부터 22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마을자치와 마을민주주의’ 공동학술회의를 진행한다.


이번 공동학술회의는 안동시의회, 한국NGO학회,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가 주최하며 안동시의회, 한국NGO학회, 지방분권운동대구경북본부가 주관하는 행사이며, 안동시가 후원하는 학술회의다.


‘마을자치와 마을민주주의’를 주제로 진행되는 공동학술회의는 마을자치·마을민주주의 관련 제도와 운영 전반, 부문별 과제를 통해 지역단위의 새로운 흐름을 포착하여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동학술회의는 서유경 한국NGO 학회 회장(문화창조대학원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제1회의, 2회의,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종합토론은 서유경 한국NGO 학회 회장(문화창조대학원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 교수)가 사회를 맡으며 유정규(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장) 및 1, 2회의 참가자 전원이 참여한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