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제목

남태식 동문께서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2018-03-16조회수 3081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Q :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A : 저는 현재 (주)대일사이언스 생명공학관련 회사에서 재경과 전산업무를 겸하며 재직 중에 있습니다.


Q : 남태식 동문께서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A : 처음 전산을 직업으로 하는 제게 있어 학과 선택은 매우 망설여지는 부분이었습니다. 

매년 새롭게 변화하며 진보하는 디지털화 중심의 멀티 미디어통신 등과 같은 개발환경이 늘 산재하여, 현업을 하며 공부한다는 것에 한계를 느끼게 되어 정보통신의 넓은 지식을 습득하기 위하여 정보통신학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Q : 재학 중 기억에 남는 수업은 어떤 수업인가요 ?

A : 멀티미디어통신시스템 , 모바일시스템프로그래밍


Q :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 실무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

A : 운영체제와 컴퓨터네트워크보안 과목은 현업에서 전산프로그램 개발시 운영체제의 내부 프로세스 전개와 네트워크 보안 점검에서 많은 참고사항이 되어 주었습니다. 

또한 모바일프로그램 과목은 향후 모바일 버전의 전산개발계획에 필요한 점검사항이 되어주었습니다.


Q : 대학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슨일인가요 ?

A : 당연히 ‘체육대회’와 ‘축제’ 라 자부합니다. 

온라인 강의 특성상 평소 얼굴을 보지 못한 학우들과 몸과 마음을 합하여 학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열정어린 학우들과의 추억과 이를 계기로 친해져 학교를 졸업한 지금도 모임을 따로 가지며 우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Q :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 지난 재학시절에도 학교 특성상 평소에 학우들의 얼굴들 다함께 볼 수 있는 날이 정해져 있었지만, 학과 선후배님들의 동참과 참석으로 많은 우정들을 나눌수 있었던 후회없는 시간들이었으며, 지금도 졸업한 선배들의 학교와 학과에 대한 열정은 그 누구보다도 뜨겁답니다. 우리 컴퓨터정보통신공학 후배 학우님들도 어렵게 결정하여 입학하신 만큼 본인과 학과를 위하여 누구보다도 뜨거운 열정으로 재학시절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