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문화학과

학과 스토리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학과 개편에 따른 교육과정 변화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2023학년도부터 기존 중국어학과를 중국어문화학과로 개편해 새롭게 선보이며 학생 취업 및 재취업을 위한 교과목을 개설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제8회 중국어문화학과의 밤’ 실시

중국어문화학과는 지난 11월 26일(토) 경희대학교 청운관에서 ‘제8회 중국어문화학과의 밤’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임규섭 학과장 및 중국어문화학과 교수진, 재학생, 동문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해 친목을 다지며 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2학기 오프라인 특강 성료

중국어문화학과는 지난 10월 29일(토) 아카피스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국의 변화 및 플랫폼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2022학년도 추계 MT 진행

중국어문화학과는 지난 10월 1일(토) 경기 가평군 대성리에 위치한 꿈에 그린 펜션에서 ‘2022학년도 추계 MT’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중국어문화학과 임규섭 학과장, 고혜경 교수를 비롯해 재학생과 동문 25명이 참석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2022-2학기 오리엔테이션 진행

중국어문화학과는 지난 27일 네오르네상스관 105호에서 2학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2022학년도 춘계 MT 성료

중국어문화학과는 지난 5월 28일(토)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한일산장에서 2022학년도 춘계 MT를 진행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해왔는데, 이번 춘계 MT를 기점으로 대면 행사를 재개한다.

중국어문화학과 스터디 모임 ‘適水穿石(적수천석)’ 진행

중국어문화학과는 지난 5월 7일(토) 아카피스관에서 학과 교수, 직원, 학생 등이 참석해 중국어 교환 및 문법 교정 등 중국어 스터디 모임을 진행했다. 중국어문화학과는 매주 토요일 10시에 진행되는 스터디 모임을 통해 친목 도모와 학문적 지식을 탐구하고 있다.

중국어문화학과 2021학년도 2학기 추계 온라인 특강 진행

특강은 학과장 임규섭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1부는 한국법제연구원 법령번역센터 이상모 실장(연구위원)의 ‘중국과 법치주의’, 2부에서는 대만 국립가오슝대학교 한국연구센터 하범식 센터장(동아시아어문학과 교수)의 ‘동북국제정치: 대만과 양안 관계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중국어문화학과, 제15회 홍릉문화살롱 성황리에 진행

우리 대학 중국어문화학과 및 아시아연구소, 경희대학교 공자학원이 공동 개최한 제15회 홍릉문화살롱이 지난 4월 25일(수), 성황리에 치러졌다.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는 홍릉문화살롱은 중국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해당 분야 전문가 및 교수,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토론회이다. 해마다 4차례 중국어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형식의 구애가 많은 기존 세미나와 달리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8학년도 봄학기 특강 개최

지난 4월 7일(토), 경기 안양예술공원 블루몬테리조트에서 중국어문화학과의 봄학기 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은 현재 중앙일보 기자이자 네이버 중국 차이나랩 담당인 서유진 기자를 외부강사로 초청해 ‘기자가 본 현대 중국의 변화! 길 위에서 본 중국경제 一帶一路(일대일로)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제13회 홍릉문화살롱 개최···

경희대 공자학원과 연계·협력하는 학술 교류의 장 경희대학교 공자학원이 주최하고 본교 중국어문화학과와 아시아연구소가 공동 주관하는 제13회 홍릉문화살롱이 지난달 27일(수), 본교 아카피스관에서 개최됐다.우리 대학은 경희대학교 공자학원과 교육·학술 교류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교육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각종 문화행사 초청 및 행사 지원을 약속했다.

중국어문화학과, 2017-2학기 ‘공개강의’ 성료

11월 4일(토)에는 임규섭 교수와 박승찬 교수, 11월 11일(토)에는 임배아 교수와 손정은 교수의 공개강의가 진행됐다. 임규섭 교수는 ‘현대 중국의 문화변동과 문화사업’, 박승찬교수는 ‘비즈니스중국어’ 수업을 진행했으며, 임배아 교수와 손정은 교수는 각각 ‘중국어듣기연습’, ‘한중통번역테크닉’에 대해 강의했다.

중국어문화학과, 제4회 중국어문화학과의 밤 개최

중국어문화학과의 밤 행사는 중국어문화학과의 15주년을 맞아 학과의 발전 도모와 정체성 확립을 위해 교수, 재학생, 동문회가 한 자리에 모이는 시간이다. 이런 기회를 통해 동문과 재학생들의 교류의 장을 확대하며, 학교·학과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시킨다. 또한, 학생회 및 동문회 활동과 학과의 1년을 정리하며 재학생·동문에게 학과 행사 참여 및 학업의 동기를 부여한다.

중국어문화학과, 2017학년도 가을학기 특강 개최

‘新HSK(한어수평고시) 고득점 비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특강은 재학생들의 지식 함양과 만족도를 제고하고, 新HSK 고득점 비결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중국 교육부 산하 국가 한반의 HSK 출제위원인 정려걸 위원이 나섰다.특강은 중국어로 진행되었으며, 필요에 따라 동시 통역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