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전공

사회복지학부 특성화 사업

사회복지학부 개편 이후, 재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진로 탐색 욕구를 반영한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실무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현장에 준비된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하는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홍보하여 학생 모집을 증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전공별 전문가 양성교육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복지의 정책, 전달체계, 임상 실천을 파악하기 위해 각 전공영역(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별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부학생 및 복수 전공 재학생들의 전공 별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노인복지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각 전공별 특성을 살린 강의를 실시하여 재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전공 지식을 제공하여 전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전공별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노인복지전공 - 전문가 양성 특강 사진1
노인복지전공 - 학생 자원봉사단 "징검다리"

예비사회복지사로서 현장에서의 기본 소양 및 기초지식을 학습하여 사회복지실천에 대한 전문성 함양, 사회복지 이론 및 실천을 아우를 수 있는 현장 전문적인 사회복지사를 양성,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사회봉사를 통한 사회공헌을 이루기 위해 2017년 4월 출범하였으며, 4월 아동 대상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징검다리 봉사단 사진
노인복지전공-특성화 사업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특강

‘알기 쉬운 노인 장기 요양기관 창업과 경영’에 대한 주제로 경희대 간호학과 이지아 교수의 강의로 진행.  ‘나는 어떠한 노후를 바라는가, 나 스스로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누가 나를 돌봐 줄 것인가, 돌봄 비용은 누가 부담할 것이며 나의 안전과 건강은 누가 관리할 것인가’에 대해 예시를 통해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노인복지전공-‘호스피스 전문가 과정’ 온라인 특강

‘호스피스 전문가 과정 온라인 특강은 호스피스 전문기관 현장의 사례를 바탕으로 ▲호스피스 실천과정 소개 ▲호스피스 기관에서의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활동 영역 소개 ▲관련 동영상 상영 등 현장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현장 실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