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마니타스학과

학과 스토리

2023학년도 ‘제1차 후마니타스컬쳐클럽 및 종강간담회’ 성료

후마니타스컬쳐클럽에서는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진행한 ‘2023 토요명품’ 국악공연을 함께 관람하고 국악박물관을 방문해 다양한 악기 체험과 예인들의 직계 후손이나 제자가 기증한 악보, 사진 등을 관람했다.

후마니타스학과, ‘2023학년도 제3차 독서토론회’ 진행

후마니타스학과는 독서토론회(Reading & Debate Club)를 통해 학생들의 토론 역량 및 소통 능력을 기르고 논리성과 비판적 시각의 증진을 이끌고 있다.

후마니타스학과 이나미 교수, ‘생태시민으로 살아가기’ 특강 실시

생태시민으로 살아간다는 것, 생태시민성이란 무엇일까? 이나미 교수는 생태시민성에 관한 다양한 이론과 사상을 소개하며 생태시민의 모습을 구체화했다.

후마니타스학과, ‘2021학년도 2학기 개강식 및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 진행

후마니타스학과는 지난 8월 30(월) “2021학년도 2학기 개강식 및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했다.


후마니타스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융·복합적 인문학’과 ‘사회과학’ 을 접목한 제 4차 톡서토론회 진행

후마니타스학과는 지난 11월 2일(화)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온라인(Zoom)에서 제4차 독서토론회를 진행했다. 독서토론회는 일률적인 세상의 속도에서 벗어나 스스로 삶의 속도를 조절하고,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으며 오롯이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로 삼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