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과 소개

동영상을 두 번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실용적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

세계적으로 미디어 산업에 대한 비중 및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미디어 산업에 대한 구조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의 발전, 미디어 융합의 가속화, 다매체 다채널의 실현 등 미디어 환경도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산업 및 이를 활용한 광고, 홍보 시장도 계속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디어 기업이나 IT 기업은 물론이고 일반 사기업 및 공공 기관에서도 미디어 전문 인력 채용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산업 현장에서는 최신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능력과 함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매체의 운영 및 활용 능력, 소비자 및 이용자 대중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겸비한 융합 인재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는 이러한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는 최신 IT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미디어 이론에 대한 학습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능력을 익히고, 광고 및 홍보 시장에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하는데 초점을 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온라인 기반의 홍보 커뮤니케이션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된 명실상부한 디지털 미디어 교육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교육 목표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적 인재, 융합적 인재, 창의적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은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기반으로 미디어의 운영, 콘텐츠의 기획 및 개발,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홍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미디어 융합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우리 학과 매력

2013 교육부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대학’ 선정
  • 사이버대 최초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설
디지털미디어와 온라인 홍보 분야의 ‘테크놀로지 + 비즈니스 + 콘텐츠’
  • 기술, 인문, 경영 등 다학제간 융합 교육
  • 모바일/미디어 관련 미래형 전문 인재 양성
특성화고-대학-기업 취업약정 협약
  • 에코마케팅, CJ E&M, ㈜나스미디어 등 관련 분야 기업과 협약
  • 특성화고·학과생에게 안정적 취업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