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학과

학과 소개

“일본 전문가(일본어와 일본문화, 일본비즈니스와 콘텐츠 전문가) 양성에 특화된 학과”

일본학과는 일본 전문가(일본어와 일본문화, 일본비즈니스와 콘텐츠 전문가) 를 양성할 목적으로 2003년에 설립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물적 및 인적 교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관련한 사회적 요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부응할 수 있는 ‘일본 전문가’가 배출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학과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학과 핵심교육내용

학과핵심교육내용은 일본어,일본비지니스,일본학의 3대 핵심역량을 통해 일본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우리 학과 매력

학과매력은 일본어학연수프로그램,일본탐방프로그램,일본대학과의교류의 특성화와 일본기업취업,원어민교수중심강의,특화된 비대면교육의 차별화가 있습니다.

특성화

특성화에는 일본어연수프로그램은 매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일본의 벳부대학등으로 2주간의 현지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 연수프로그램을 통하여 살아있는 일본어의 듣기,말하기 등의
        어휘능력향상은 물론, 문화와 사회 등을 익힐수있음
        일본탐방프로그램은 일본현지답사를 통해 일본의 이해를 증진하고 현실적인 학습을 하고 일본어 능력을 배가시키기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
        일본대학과의 국제교류는 일본의 죠사이국제대학교 밍 토마코마이 코마자와대학, 키비국제대학 등과 국제교류를 실시하고 수업료 일부 면제혜택이 있습니다. 특성화에는 일본어연수프로그램은 매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일본의 벳부대학등으로 2주간의 현지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실시, 연수프로그램을 통하여 살아있는 일본어의 듣기,말하기 등의
        어휘능력향상은 물론, 문화와 사회 등을 익힐수있음
        일본탐방프로그램은 일본현지답사를 통해 일본의 이해를 증진하고 현실적인 학습을 하고 일본어 능력을 배가시키기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
        일본대학과의 국제교류는 일본의 죠사이국제대학교 밍 토마코마이 코마자와대학, 키비국제대학 등과 국제교류를 실시하고 수업료 일부 면제혜택이 있습니다.

차별화

 
        차별화에는 일본기업취업으로 일본하과 취업정보 공유 동아리'미래로'운영,일본기업에 재직중인 동문들의 릴레이 특강 및 일본탐방,취업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
        원어민교수중심강의는 격월마다 진행되는 오프라인특강(원어민일본어카페)실시하며 '일본어발음교정','일본전통놀이체험','일본노래배우기' 등 다양한 내용의 주제로 구성된 원어민 교수님 강의,
        특화된비대면교육으로 사이버대학의 강점을 살린 온라인행사 및 강의운영,원어민교수님과 함께하는(일대일 전화일본어)와(온라인일본어스피치대화)를 통해 비대면교육실시
 일본어학이 좋은 10가지이유는 일본어를 잘 가르치는 전공,4차산업혁명에강한전공,대학원진학에유리한전공,성공적인사회진출에적합한전공,동북아시아시대에 적합한전공,선지국을 연구하는전공,
        우리가알아야하는전공,미래가있는전공,실용적인전공,글로벌취업에유리한전공이기 때문입니다.

교육 목표

일본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일본어 구사 능력을 겸비하여 정부 및 기업에서 국제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한다.
  • 일본에 관한 기초 지식을 체계적으로 설명할수 있으며, 단계별 일본어 학습을 통해 일본인과 자유 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다.
  • 국제적 이슈에 대한 이해와 일본어 능력을 기반으로 기업체 및 정부기관에서 국제 비즈니스 실무를 진행할 수 있다.
  • 일본어 활용 능력 및 일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 으로 정부기관, 기업체 등에서 일본과의 교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한일 양국 간 교류 확대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국제화 교육 및 일본어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일본 전문가를 양성한다.
  • 성인 및 아동을 대상으로 일본어 회화를 지도할 수 있다.
  • 일본의 역사, 문화, 정치, 경제 및 한국과의 관계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일본 단기 체험교육과 전공심화 교육과정을 통하여 이론과 경험을 겸비한 일본 연구가 (일본어와 일본문화, 일본비즈니스와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한다.
  • 창조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방식을 기반으로 일본 사회의 이슈에 관한 연구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