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납부

등록금 납부 기간

매 학기 개강 전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해당 학기 신·편입생의 경우 재학생과 등록금 수납 기간이 다릅니다.

등록금액

구분 상세내역 비고
수업료
  • 1학점 당 80,000원
    예시) 3학점 기준 4과목을 신청한 경우 납부금액
    3(학점) x 4(과목) x 80,000 = 960,000 원  
  • 신·편입 합격자는 수강신청 시, 최소 3학점 기준 4과목에 해당하는 12학점 이상을 수강신청 하여야 수업료 고지 생성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최대 18학점까지 신청가능)
-
자치회비
(선택)
자율납부로 학생회 운영비 및 학과 지원비로 사용 (매학기 납부) 25,000원
동문회비
(선택)
자율납부로 동문회 운영비 및 장학금 등으로 사용 (신ㆍ편입생 대상, 1회 납부) 30,000원
  1. 전액 장학으로 0원 납부인 경우, 0원 등록금 납부 처리를 해야만 등록으로 인정
  2. 1차 0원 납부 처리자 중 추가 수강신청 한 경우, 추가학점 0원 등록 처리를 해야 추가 학점이 등록됨 (미처리 시 1차 0원 등록한 학점만 수강 가능)
  3. 등록금 납부 학점 미만으로 수강신청을 정정한 경우, 등록금 추가납부기간 이후『등록금환불 안내공지』에 따라 환불
  4. 수강신청 후 수업료를 납부하지 못한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대상자 포함)

등록금 납부방법

구분 내용 금융기관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 등록금납부화면에서 개별적으로 가상계좌를 부여받은 후 계좌이체
  • 가상계좌는 1회성으로 납부기간 내에만 유효하며 납부와 동시에 소멸
    (여러 번 생성한 경우 최근 부여받은 가상계좌로 이체)
  • 가상계좌 부여 시 결정된 등록금액과 이체금액이 일치해야만 이체가 정상적으로 처리됨
국민,KEB하나,농협,신한,기업,수협,우리,제일
신용카드
  • 등록금납부화면에서 카드로 결제
  • 등록금 결제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오니 결제 시 유의바랍니다.
(국내) BC,삼성,KEB하나, 국민,신한,롯데,현대,농협외
(해외) VISA,MASTER, JCB,DINERS
AMEX 결제불가
실시간 계좌이체
  • 등록금납부화면에서 바로 계좌이체
  •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능
국민,농협,우리,신한,기업,외환,수협,시티 외
학자금 대출
  • 정부보증 학자금대출 기금승인자에 한하여 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
  •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안내 참조
  • 문의사항은 학생지원처(02-3299-8756)로 문의
장학재단 (1599-2000)
  1. 상기 방법 외에 은행홈페이지나 CD기의 대학등록금납부 방법을 이용하는 것은 불가 합니다.
  2. 가상계좌를 통한 등록금 납부는 은행 ATM 기기를 통한 수납이 불가하오니, 은행 방문 계좌이체 희망자는 은행마감시간 (09:00~16:00) 이전까지 은행을 방문하여 수납 완료(등록마감일 유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결제 후에는 취소가 불가 하므로, 신용카드 할부기간 및 결제 희망 카드가 맞는지 정확히 확인 후 결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해외거주학생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 권장 (가상계좌 납부의 경우 환율차로 결제오류발생 가능성 높음) 
  5. 해외신용카드 결제 시 3D 인증 필수 (해당 카드사 정책사항으로 3D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 결제 불가)

등록금 납부 및 납부확인

  1. 학교홈페이지 → 로그인[나의교실] → e-바로처리실 → 등록금 납부(더블클릭) → 등록금 조회 및 납부 → 우측 상단 등록금 납부버튼 → 납부금액 확인 후『등록금납부하기』버튼을 누르면 결제창이 뜹니다.

해외카드 결재 중 오류 시 연락처

카드사 문의처 콜센터 연락처
비자, 마스터 카드 국민카드 1588-1688
JCB 카드 신한카드 1544-7000
다이너스 카드 현대카드 1577-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