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인증평가

"빛나는 수상의 영광, 경희의 브랜드를 만듭니다."

교육부 종합평가 최우수대학 선정! K-BPI 사이버대학 부문 브랜드파워 1위!

수상 부문

  • 2018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1위(2018.3)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K-BPI)'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3년 연속 선정됐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에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고점을 차지한 대학은 이번 선정으로 전국민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사이버대학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이 같은 결과는 '경희만의 차별화된 철학과 비전', '경희대와의 실질적 연계 협력'가 선정 요인으로서 작용한 것으로 평가됐다.

수상 부문

  • 2017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1위(2017.3)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K-BPI)'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에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고점을 차지한 대학은 이번 선정으로 전국민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사이버대학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이 같은 결과는 '경희만의 차별화된 철학과 비전', '경희대와의 실질적 연계 협력'가 선정 요인으로서 작용한 것으로 평가됐다.

수상 부문

  •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이버대학 1위(2016.3)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조사 발표한 제18차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경희사이버대가 사이버대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재 81개, 내구재 45개, 서비스재 83개로 총 209개 산업군에 걸쳐 이뤄진 조사에서 △고객에 적합한 상품 개발 △프로그램 다양화 △제품 경쟁력 강화 △소비자 편의 극대화 등 노력 품질 경쟁력 우위를 갖추고 투자 지속한 브랜드 강세를 보인 브랜드가 선정됐다.

수상 부문

  • ‘2015 사이버대학 교수-학습 우수사례 공모전’ 교육과정 분야 우수상(교육부장관상) 수상(2015.12)

    문화창조대학원의 글로벌한국학전공 교육과정이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최한 ‘사이버대학 교수-학습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육과정 분야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과정 분야와 교수-학습지원 분야로 진행된 수상에서 경희사이버대는 서면심사, 발표심사, 최종심의를 거친 끝에 교육과정 분야의 유일한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보기

수상 부문

  • 한국대학신문 ‘2014년 교육콘텐츠 우수대학’ 대상(2014. 10)

    한국대학신문대상은 대학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내부 평가, 현장 추천 등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각 부문별 우수 대학을 선정한다. 그간 여러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온 우리 대학은 올해 경희 MOOC 2.0, 새로운 수업 평가제도 도입 등에 힘입어 ‘교육콘텐츠’ 부분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관련기사 보기

수상 부문

  • 서울시 ‘2013년 시민제안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2013. 3)

    지역 네트워크 강화로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학습-고용’과 연계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사업으로, 경희사이버대는 도봉구청, 도봉여성센터 등 4개 기관과 연계한 ‘도봉구 착한 일자리 취업교육 및 고용연계’ 프로그램을 공모해 선정됐다.

  • 교육부 ‘2013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대학’ 선정(2013. 4)

    교육부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함께 추진한 '2013 사이버대학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사업' 대학으로 선정됐다. 경희사이버대는 연평균 1억5000만원의 운영비를 2년간 지원받을 예정이다. 금번 사업 선정으로 우리대학은 2014년부터 모바일융합학과를 신설했다.

  • 한국경제신문 <하이틴 잡앤조이 1618> ‘사이버대학 선호도 조사’ 1위(2013. 12)

    국경제신문 <하이틴 잡앤조이 1618>에서 국내 대기업, 공기업, 금융기업 등에 재직 중인 5년 차 이내 고졸 사원 5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이버대학 선호도 조사’에서 경희사이버대가 30.6%로 1위를 차지했다.

  • 201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2013. 12)

    소비자 브랜드 부문 대상

    201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1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경희사이버대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의 만족도 및 호감도, 신뢰도 평가를 거쳐 소비자에게 깊게 각인된 고유의 브랜드를 가진 기업에 수여하는 상인 소비자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부문

  • 2012 여성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대상(2012. 6)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여성소비자신문사와 ㈜월요신문사가 주최, 여성소비자신문·참좋은브랜드위원회·한국리서치가 주관하는 ‘2012 여성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7.2점으로 사이버대학 중 1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 2012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010.12.8)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일간스포츠,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하고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에서 주관하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2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42.2%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해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2012 한국품질혁신우수기업(2012. 10)

    교육서비스 부문 우수기업

    서울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일보, 서울경제TV, 백상경제연구원 후원이 후원하는 ‘2012 한국품질혁신우수기업’에서 경희사이버대가 품질혁신을 통한 탁월한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교육서비스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2012 소비자의 선택

    웹사이트 부문 대상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경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khcu.ac.kr/ipsi)가 웹사이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부문

  • 2011 제1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분 1위 선정(한국능률협회)
  • 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Brand of the year 2011,Korea)’에서 사이버대학교부문 대상으로 선정, 지난 27일(화)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브랜드 콘서트 & 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본 행사에서 경희사이버대학의 대상 수상은 2007년, 2008년에 이어 올해로 3번째다.

    관련기사 보기
  • 201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사이버대학교 부문 1위 선정(한국표준협회)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11년 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사이버대학부문 1위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보기
  •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한국사보협회 회장특별상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PUBLICA 3.0’이 회장특별상 부문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PUBLICA 3.0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난해 1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발간하기 시작한 오프라인 형식의 뉴스레터다.

    관련기사 보기

수상 부문

  • 2010 웹어워드 코리아 (Web Awards Korea 2010)

    수상부문 :사이버대학부문 최우수상

    웹어워드 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새로 구축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해 선정한다. 우리 대학은 올해 ‘사이버대학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홈페이지의 독창적인 콘텐츠와 심미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010.12.8)

    수상부문 : 광고 및 공익 캠패인 부문 최우수 광고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보, 웹사이트, 광고·홍보 등 총 21개 부문에서 우수한 제작물을 만든 국가기관, 기업 등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우리 대학은 <가슴으로 공부하라> 캠페인을 통해 대학다운 대학의 메시지를 전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광고 및 공익 캠페인 부문’에서 최우수 광고 캠페인으로 선정되었다.

    관련기사 보기
  • 제10회 한국대학신문 대상 (2010.10.13)

    수상부문 : 교육 콘텐츠 우수대학

    한국대학신문대상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정된 상으로 내부평가, 현장 추천 등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각 부문별 우수 대학을 선정한다. 그간 여러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온 우리 대학은, 올해 ‘교육 콘텐츠’ 부문에서 또 한 번 우수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본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관련기사 보기

수상 부문

  • 2009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1위 선정 (2009.03.12)

    교육도 명품 브랜드 시대! 2009 K-BPI 사이버대학 부문 브랜드 파워 1위!

    한국 능률 컨설팅에서 주관하는 제11차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우리 대학이 사이버대학 부문 1위, 온라인 교육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 1위로 선정되었다.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매년 국내 최다 97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기업과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평가한다.

    관련기사 보기
  • 200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2009.5.14)

    수상부문 : 온라인교육 부문

    본 상은 소비자 직접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디지털 조선이 주최하고 한국광고홍보학화와 조선일보가 후원하였다. 우리 대학은 올해 ‘온라인교육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관련기사 보기
  • 2009 대한민국 교육경영대상 (2009.05.27)

    수상부문 : 사이버대학교 부문

    조선일보사와 조선일보교육미디어가 주최한 ‘2009 대한민국 교육경영대상’에서 우리 대학이 사이버대학교 부문 최초로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을 통해 최적화된 교육 시스템과 온라인 강의 콘텐츠의 품질에 대해 다시 한 번 그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관련기사 보기
  • The Company of Korea 2009 (한국소비자신뢰기업대상)

    수상부문 : 신뢰기업대상 3년 연속 수상

    The Company of korea 2009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중앙일보,포보스코리아가 공동 주최/후원한 행사로 우리 대학은 2007,2008년에 이어 올해 3년 연속 신뢰기업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심사는 125만여 명의 소비자 인터넷 투표와 엄정한 점문가 심의를 통해 진행되었다.

    관련기사 보기

수상 부문

  • 2008 한국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2008.05.21)

    수상부문 : 신뢰기업/경영혁신 부문 2년 연속 수상

    한국소비자포럼과 기업시민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사가 후원한 2008 한국 소비자 신뢰기업 대상에서, 우리 대학은 혁신적인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인정 받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관련기사 보기
  •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08.09.23)

    수상부문 : 사이버대학교 부문 2년 연속 수상

    한국 소비자 포럼과 한국 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상은 올해에도 약 150만명의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하였으며, 우리 대학은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최다 득표를 기록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관련기사 보기
  • 2008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2008.11.21)

    수상부문 :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

    2008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은 방송통신위원회 주최, 한국인터넷진흥회 주관, 조선일보와 매일경제가 후원하는 상으로 우리 대학은 인터넷 비즈니스 부문에서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였다.

    관련기사 보기

평가/인증 부문

  • 2007 교육부 종합평가 최우수대학 선정 (2007.07.05)

    2007 교육부 원격대학 종합평가 전체영역 최우수대학 선정
    2007 교육부 특성화 사업 “KHCU 국제화 교육 계획” 선정!

    2007년 전국 17개 원격대학을 대상으로 ‘원격대학 종합평가’를 첫 실시하였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1)교육계획 (2)수업 (3)인적자원 (4)물적자원 (5)경영 및 행정 (6)교육성과의 6개 영역 전체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관련기사 보기
  • 미국 ADL 스콤(SCORM) 인증 (2007.05.29)

    국내대학 최초, 미국 ADL 스콤(SCORM) 인증 획득

    스콤(SCORM)은 e-러닝 분야의 국제 기술 표준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IBM 등 현재 전세계 147개 기관의 콘텐츠만이 스콤 인증을 받았다. 2007년 국내 대학 가운데 최초로 경희사이버대가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스콤 인증 교과목은 증권시장론, 미국사1, 행정학개론, 현대문학입문, 여행사경영론이 있다.

    관련기사 보기
  • 한국U러닝연합회 e러닝전문기관 최고동급 인증 (2007.12.27)

    2007년, 대학부문 최초 ★ ★ ★(최고등급) 인증 획득!

    우수한 e러닝 전문인력과 환경 및 시스템을 갖춘 기관에 부여되며, e러닝운영 개발 실적 및 e러닝지도사 자격증 보유여부를 기준으로 총 3개 등급으로 나누어 평가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온오프라인 전체 대학부문에서 최초로 최고 등급을 인증 받았다.

    관련기사 보기

수상 부문

  • 2007 한국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2007.05.10)

    수상부문 : 사이버대학부문 대상

    수상부문 : 사이버대학부문 대상

    관련기사 보기
  • 2007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07.09.10)

    수상부문 : 사이버대학교 부문 대상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 해의 최고 브랜드에 상을 수여한다. 기업 마케팅 담당자의 1차 조사와 130만 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2차 조사를 거쳐, 사이버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평균 득표수를 넘은 총득표수 1779표를 획득하여 사이버대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보기
  • 200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007.12.12)

    수상부문 : 웹사이트 부문 본상 콘텐츠상

    국내 발행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웹사이트, 특별기획, 방송, 시사, 사진, 홍보물, 영상물, 출판물, 해외제작물 등을 대상으로 16개 부문과 2개 부문의 해외상으로 나누어 시상하였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웹사이트부문 본상 콘텐츠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보기

수상 부문

  • 2006 경향신문 히트상품 교육부문 (2006.12.15)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콘텐츠 제작 능력은 대학가에서도 인정받을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공수업 뿐만 아니라 교양수업까지도 제작할 수 있는 200여명의 국내 교수진과 100여명의 온라인 교육전문가들이 포진하고 있다. 가상 스튜디오와 3D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에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이용한 영상자료를 인터넷으로 송출, 학습자가 손쉽게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스튜디오 규모는 국내 사이버대학교 가운데 가장 크며 최신 제작장비와 기술도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보기
  • 2006 국민일보 히트상품 사이버콘텐츠 (2006.12.27)

    강의내용 100% 자체제작 공급 - 경희사이버대학

    경희사이버대는 200여명의 국내 교수진과 100여명의 온라인 교육전문가들을 갖춘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이다. 이 학교는 설계에서 제작까지 교육 콘텐츠를 100% 자체 해결할 수 있으며 ‘플래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한 영상 자료’를 인터넷 방송으로 송출해 학습자가 손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 2006 세계일보 히트상품 교육부문 (2006.12.28)

    알찬 교과 첨단 콘텐츠가 큰 자랑

    경희사이버대는 55년 전통의 경희대가 갖고 있는 풍부한 대학 교육과정에 대한 경험과 21세기 첨단기술이 결합되어 탄생한 사이버대학이다. 이 대학은 전공수업뿐만 아니라 교양수업까지 200여명의 국내 교수진과 100여명의 온라인 교육전문가를 갖추고 있다. 교육콘텐츠는 설계부터 제작까지 100% 자체 제작이 가능하고, 전문화되어 있으며, 잠재력을 보장받고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 2006 문화일보 올해의 으뜸상품 대학부문 (2006.12.28)

    국내 최고 사이버교육 콘텐츠

    경희사이버대학은 전공수업에서 교양수업까지 200여명의 국내 교수진과 100여명의 온라인 교육전문가를 갖추고 있다. 교육콘텐츠는 설계부터 제작까지 100% 자체 제작이 가능하고, 전문화되어 있으며, 잠재력을 보장받고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