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문화세계창조를 위한 유능한 지도자 양성 및 열린학습사회 구현을 통한 국민의 평생교육에 기여'

우리 대학은 정보통신매체를 이용한 원격고등교육 실시로 문화세계창조를 위한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하고 열린 학습사회를 구현함으로써 국민의 평생교육에 기여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둔다.
문화복지사회는 정신적으로 아름다운 사회·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사회·인간적으로 보람있는 사회 건설을 통하여 이룩되며, 이에 우리 대학은 가족, 국가, 인류 공동체 전체의 복리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전인교육(全人敎育)

우리는 편향된 교육을 지양하고 지(知), 덕(德), 체(體)의 종합적인 수련을 통하여 전인적인 인격의 소유자를 육성하고자 한다. 한편으로 냉철하고 이지적인 지성을 연마하며 다른 한편 덕성을 함양하고 강인한 의지를 기르며 진취적인 기상을 갖도록 종합적인 전인교육을 도모한다.

정서교육(精緖敎育)

건전한 정서 함양을 통하여 우리는 보다 명랑하고 밝은 사회를 이루어 나갈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자연이나 환경과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과 더불어 사는 자세를 갖도록 교육하며, 이를 위해 아름다운 환경을 가꾼다. 또 온화하고 고상한 인품을 소유하며 예술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인성교육을 추구한다.

과학교육(科學敎育)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조직적인 사고방식에 의해서 우리는 문화세계를 창조하여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인간사회에서 과학이 차지하는 비중은 실로 크다. 무릇 과학과 기술의 진보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우리의 생활을 빠른 속도로 바꾸어 놓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우리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과학교육을 실시한다.

민주교육(民主敎育)

인류의 역사를 통해 볼 때 가장 바람직하고 훌륭한 사회형태는 민주주의 사회이다. 민주주의는 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실천 되어야 한다. 대학은 여러 분야에서 우리 사회의 지도자들을 길러내는 곳이며, 특히 지도자는 민주적인 사상과 생활에 익숙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민주적인 사상과 정신에 투철하여 우리 사회를 민주화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역군들을 양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