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UI

지난 60년 동안 경희대학교를 대내외로 대표해오던 '상징체계(University Identity:UI)'가 개편됐다. '문화세계의 창조'와 '보다 나은 인류사회 건설'이라는 창학 이념과 비전을 표상하던 전통적인 심볼마크가 대학휘장과 심볼마크, 워드마크, 캐릭터 마크 등 새로운 시각 이미지로 거듭난 것이다. 경희학원 이미지 일체화 사업에 따라 경희사이버대학교도 경희대 UI 기본형을 응용해 개편 사업을 진행하였다.

대학휘장(University Seal)

휘장은 국내외에서 본교를 공식 대표하는 시각적 상징 요소로 경희의 창학 이념과 미래상을 표현한다. ‘문화세계의 창조’를 지향하는 ‘학문과 평화’의 전당 경희, 교육ㆍ연구ㆍ공적 실천을 창조적으로 결합하여 대학의 지구적 존엄을 구현하고 지구공동사회를 건설하는 경희를 형상화한다. 휘장에 새겨진 글은 지구공동사회를 기치로 인류 평화에 이바지하는 경희의 의지를 담고 있다.

시그니처(Signature)

시그니처는 휘장과 로고타입의 조합이다. 국영문 조합 사용을 기본으로 하며 필요한 경우 매체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타입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좌우조합
로고 시그니처 좌우조합 이미지
상하/세로조합
로고 상하/세로조합 이미지

대학휘장 활용형

대학휘장의 활용형으로 홍보물이나 기념품 등 매체의 특성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한다.

대학휘장 활용형이미지
심볼마크(Symbol Mark)
심볼마크

심볼은 세계지도를 밑바탕으로 Kyung Hee Cyber University의 약자인 KHCU를 넣었다.
세계를 향해 열린 자유로운 정신과 인류애, 그리고 국제화를 추구하는 우리 대학의 비전을 상징한다.

GIF 다운받기

AI 다운받기

워드마크(Word Mark)
워드마크 이미지

영문 이니셜에 조형미를 부여한 워드마크는 교차하고 상승하는 이미지를 모던하게 형상화 한 타이포그라피를 통해 문화세계를 창조하고 인류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창의력과 통찰력, 전진, 교류, 소통의 의미를 담고 있다.

GIF 다운받기

AI 다운받기

시그니처(Signature) - 사자
시그니처 이미지

오래전부터 진취적 기상과 관용의 자세를 상징해 온 '웃는 사자'는 빛을 밝히는 횃불,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를 모티브로 삼아 경희정신을 시각화하고 있다. 캐릭터마크는 주로 학생행사, 각종 프로모션 상품에 적용해 경희사이버대학교의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로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GIF 다운받기

AI 다운받기

시그니처(Signature) - 목련
시그니처 - 목련 이미지

경희의 교화인 목련을 형상화한 캐릭터마크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목련 역시 강인함을 상징한다. 동시에 아름다움, 너그러움, 하나 됨의 미덕도 지니고 있다. 활짝 핀 목련을 표현한 이 마크에는 목련이 상징하는 강인한 생명력과 영원한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 웃는 사자와 더불어 목련은 경희의 문화적 서사를 표현하고 있다.

GIF 다운받기

AI 다운받기

그래픽 모티브(Graphic Motif)

각종 응용매체에 보조 그래픽 요소로 사용하는 모티브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 예시를 기준으로 다양하게 활용한다.

그래픽 모티브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