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온라인 대학이 가족과 함께하면 溫라인 대학

2010-10-05조회수 3878
작성자
홍보팀

 

 

 온라인 대학이 가족과 함께하면 溫라인 대학

 

경희사이버대학교 성적우수자 모임 ‘제3기 KHCU 아카데미아’ 개최
온라인대학의 오프라인 모임, 가족과 함께해 그 의미 더욱 커

 

 

언제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수업을 들으며 일반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곳이 사이버대학교다. 출결 관리, 강의 수강부터 토론, 교수님과의 질의응답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사 과정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사이버대학교의 캠퍼스가 반드시 온라인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축제, 체육대회, 경사인의 밤, 재학생 영화시사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로 캠퍼스 생활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학술제, 특강 등 학업을 독려하는 행사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중 학과?학년별 성적 최우수 학생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학업을 독려하고자 만들어진 KHCU 아카데미아도 그 중 하나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9월 4일 토요일 오후 3시,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대학 대연회장(오비스홀 151호)에서 ‘제3기 KHCU 아카데미아’를 개최했다. 이번 KHCU 아카데미아는 학생과 가족을 함께 초청하여 그 의미가 더욱 특별했다. 우수한 학업 성과의 공을 학생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돌리는 자리로 마련되어 KHCU 아카데미아 행사장의 풍경이 더욱 따뜻했다.

 

2009년 1기가 발족되어 어느덧 3기를 맞이한 이번 KHCU 아카데미아에는 총 76명의 학우가 이름을 올렸다. 그 중 네 명의 학우가 3연속 아카데미아의 영광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외식농수산경영학과 김춘근 학우는 “현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일이 쉽지는 않지만 그 날 해야 할 공부를 미루지 않고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해 왔다.”며 3관왕의 비결은 다름아닌 성실함과 꾸준한 학습임을 확인시켜주었다. 세무회계학과에서 외식농수산학과로 전공을 바꾼 강진호 학우는 “비록 3관왕은 달성하지 못했지만 세무회계학과 학생으로 1기, 외식농수산학과 학생으로 3기 KHCU 아카데미아에 이름을 올려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KHCU 아카데미아는 명사 초빙 특강, 축하 공연 등 다양한 순서로 행사의 풍성함을 꾀하고 있다. 첫 KHCU 아카데미아 때부터 시작된 명사 초빙 특강에는 홍익대학교 진형준 교수가 상상력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어서 맥도날드 광고 ‘삼천원송’ 등 귀에 익은 CM송의 주인공, 혼성 6인조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D.I.A)의 축하 공연으로 즐거운 자리에 흥이 더해졌다. 행사 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며 학습 정보를 교환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장학생들에게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며 뜨거운 학구열을 가진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의 표본이 되어주고 있는 KHCU 아카데미아는 타 학생들에게도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는 등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다 주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이러한 효과를 적극 살려 가족과 함께하는 KHCU 아카데미아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 외에도 100% 자체 제작하는 양질의 강의 콘텐츠 등을 통해 내실이 튼튼한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07년 한국U러닝연합회로부터 e러닝전문기관 최고등급 인증을 획득한 것을 시작으로 2008년 8개 과목, 2009년 10개 과목이 우수 콘텐츠 품질 인증을 획득하였다. 올해 3월과 6월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부터 8개 과목이 품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학생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똑똑한 대학이자 따뜻한 대학, 온라인 대학 그 이상의 대학이 되기 위한 경희사이버대학교의 발걸음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