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대 총동문회보 본교 기사모음 [제212호]

2008-01-23조회수 2378
작성자
홍보팀

제 212호 경희대 총동문회보 사이버대 관련 기사모음

 

경희사이버대, 웹사이트 콘텐츠 부문 본상
  
 
200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지난 12월 12일,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 www.khcu.ac.kr)가 한국사보협회 주관으로 진행된‘200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하였다.

국내에서 발행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웹사이트, 특별기획, 방송, 사사, 사진, 홍보물, 영상물, 출판물, 해외제작물 등을 대상으로 16개 부문과 2개 부문의 해외상으로 나누어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올해 웹사이트 콘텐츠 부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교로는 최초로 미국 ADL사로부터 강의 콘텐츠 국제 인증(SCORM)을 받았으며, 현재 모든 콘텐츠를 100% 자체 제작하고 있고,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캠퍼스로서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또 3D 가상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230여 평에 달하는 6개의 대형 스튜디오에서, 250여명의 국내 최고 교수진과 100여명의 e-러닝 전문가들이 매일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어 콘텐츠 제작 환경에 있어서도 한 발 앞서있다고 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국무총리비서실 사이버 강의 개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 www.khcu.ac.kr)가 국무총리비서실 직원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콘텐츠를 공동 개발하여 2008년 상반기부터 교육을 실시한다.

올 12월에 개발 완료 예정인 콘텐츠는 ‘공보’ 업무를 돕기 위한 사이버 강의로, 지난해 ‘정무’와 ‘민정’ 분야 교육콘텐츠를 개발한 데 이어 두 번째이다.

이번 교육콘텐츠는 국무총리비서실의 기능과 업무 특성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이전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국무총리비서실 별정직·기능직·행정직 통합형 e-러닝 콘텐츠로 소속 직원들의 공보 업무 전문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2007년 원격대학종합평가 최우수대학으로도 선정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향후 국무총리비서실 뿐 아니라 정부기관,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및 일반 기업체 등의 직원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콘텐츠를 개발해 다양한 분야의 사이버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희사이버대 <한국어지도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미국 로드아일랜드 한인학교의 문혜원 교사, 최우수상 차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 www.khcu.ac.kr) 한국어문화과에서 실시한 <제2회 한국어 및 한국 문화 지도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1월 28일 오후 6시,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호텔관광대학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외국인 또는 재외동포에게 한국어를 지도해 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및 한국 문화 지도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수기 형식으로 응모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아르헨티나 등 다양한 국가의 한국어 교사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미국 로드아일랜드 한인학교의 교사인 문혜원씨가 쓴 <출생에서 결혼까지>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경희사이버대학-e러닝전문기관 인증 마크 획득
  

한국U러닝연합회, e러닝전문기관의 검증·평가 실시 결과 경희사이버대학이 e러닝전문기관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평가를 받은 27개 기관 중 최고점을 받았다.

한국U러닝연합회는 e러닝 운영/개발 실적 및 e러닝지도사 자격증 보유여부를 기준으로 대학·기업·공공기관 등 다양한 국내 e러닝전문기관들의 등급을 나누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e러닝전문기관 인증 마크를 부여했다.
 
 
본교 고려인삼 명품화 사업단(단장 양덕춘)과 인삼유전자원소재은행(은행장 양덕춘) 은 공동으로 지난 12월 12일, 13일 이틀간 국제캠퍼스에서 '고려인삼 명품화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현판식에는 국제캠퍼스 부총장을 비롯하여 농림부 차관보 및 용인시장 등 농림부와 경기도 그리고 과기부에서 VIP들이 참석하여 테이프를 절단하였다.

심포지엄은 한국은 물론 중국, 태국, 일본, 러시아, 베트남, 뉴질랜드 등 7개국 전문가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삼 정책의 기조와 인삼산업 현황 및 발전 방안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경희사이버대, 2008학년도 교내 입학설명회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입학설명회 가져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 www.khcu.ac.kr)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지난 12월 15일 본교 서울캠퍼스에서 교내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약 300여 명이 입시 설명 및 학교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직접 학교를 찾아 마치 오프라인 대학의 입학설명회장을 방불케 했다.

설명회에서는 학교 홍보 동영상 상영 및 김혜영 입학관리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학업계획서 작성방법, 2008-1학기 신·편입생 모집요강, 다양한 장학 혜택 등에 대한 안내가 함께 이루어졌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12월 8일 부산·영남 지역 주민들을 위해 본교 영남 학습관에서 한 차례 입학설명회를 가진데 이어, 오는 1월 12일 대전·충청지역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경희사이버대, 제1회 미주동포문학상
  
 
대상에 임영록 씨의 소설‘카스트라토’선정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박건우, www.khcu.ac.kr)가 12월 6일 LA 가든스위트 호텔에서 <제1회 미주동포문학상> 시상식을 가졌다.

<제1회 미주동포문학상>은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한국문학평론가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지난 10월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었다.

작품 접수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시 526편, 소설 55편, 수필 181편 등 총 762편이 접수된 가운데 임영록씨(LA)의 단편소설 ‘카스트라토’가 대상에 선정되었다.
우수상에는 단편소설 ‘우리의 만찬’(김외숙, 캐나다 온타리오)과 시‘허리띠’(이성열, LA)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LA 입학설명회와 함께 진행되며, 시상 외에도 경희사이버대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김종회, 홍용희 교수의 한국 소설과 시에 대한 문학 강연도 함께 진행되었다.

2008년 1월 15일자 경희대 총동문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