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2020-1학기 개강 안내

2020-02-17조회수 6894
작성자
교무처

2020학년도 1학기 개강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강의가 3 2() 12:00 정오에 오픈됩니다.

힘찬 새 학기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대 학점교류과목을 수강하는 경희대 학생의 경우에도 개강 및 수업일정은 본교생과 동일합니다.

경희대 학점교류과목을 수강하는 본교생의 경우, 연기된 경희대 개강일에 맞추어야 합니다.

 

                     

1. 강의수강

 방법 :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 [나의교실] - [강좌목록-수강과목 선택] - [강의목록] - [강의듣기]

 스마트러닝 설치 방법 자세히 보기(클릭)

 공인인증 로그인 안내(클릭)

 

2. 수강정정 및 등록

. 대상자 : 재학생 및 신편입생 1,  2차 합격생

수강신청 추가 및 정정 기간 : 2020 3 2() 10:00 ~ 3 6() 17:00

추가 등록금 납부 : 2020 3 2() 10:00 ~ 3 10() 17:00 

 

3. 출석 안내 

<2020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기간> 

기 간

정상출석

인정차시

기 간

정상출석

인정차시

1

2020.03.02 - 2020.03.09

1

9

2020.04.27 - 2020.05.04

7,8

2

2020.03.09 - 2020.03.16

1,2

10

2020.05.04 - 2020.05.11

8,9

3

2020.03.16 - 2020.03.23

1,2,3

11

2020.05.11 - 2020.05.18

9,10

4

2020.03.23 - 2020.03.30

3,4

12

2020.05.18 - 2020.05.25

10,11

5

2020.03.30 - 2020.04.06

4,5

13

2020.05.25 - 2020.06.01

11,12

6

2020.04.06 - 2020.04.13

5,6

14

2020.06.01 - 2020.06.08

12,13

7

2020.04.13 - 2020.04.20

6,7

15

2020.06.08 - 2020.06.15

13(기말고사)

8

2020.04.20 - 2020.04.27

7(중간고사)

6.15.12:00 정오까지 출석인정

※ 출석 관련 유의사항

가. 2020학년도 1학기부터 학사일정 15(105) 운영됨에 따라 기존 8주차 강의가 3주간 출석인정되었으나, 7주차 강의가 3주간 출석인정되는 것으로 변경됨에 유의

나. 로그인 출석 개념에서 진도율을 포함한 출석 개념으로 변경(201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부터 시행)

다. 출석인정 기준

<2020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기간>  

구 분

강의수강시간

출석현황표시

출석인정 기간 내

진도율 75%이상

출석

진도율 75%미만

결석

출석인정 기간 이후

진도율 75%이상

지각

진도율 75%미만

결석

1) 정상 출석 : 정상 출석 인정 차시 이내에 진도율 75% 이상 수강

2) 지각 기준 : 정상 출석 인정 차시 이후 진도율 75% 이상 수강한 경우 

3) 결석 처리 : 출석지각에 해당하지 않은 경우 결석 처리 (지각 3회의 경우 결석 1) 

4) 출석 관련 성적 낙제(F) 기준 : 출석 인정 기간에 수강하여 출석이 인정된 콘텐츠 차시가 전체 콘텐츠 차시의 4분의 3 미만일 경우 평가에 관계없이 성적이 낙제(F) 처리됩니다. 출석률이 75% 미만의 경우에는 평가에 관계없이 성적이 낙제(F) 처리됩니다(또한 시험, 리포트 등 평가요소에 모두 미응시한 경우에는 출석에 상관없이 낙제 처리됨). 

5) 강의 출석 기간이 종료되는 2020 6 15() 12:00부터는 강의를 수강하더라도 출석이나 지각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4. 강의 오픈 시간

 매주 월요일 오후 12

 

5. 시험 일정 안내

. 중간고사 기간 : 2020.04.18() ~ 04.27()

. 기말고사 기간 : 2020.06.06() ~ 06.15()

유의 :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시험 시작일이 월요일에서 토요일로 변경됨

 

6. 주요 문의처

문의사항

담당부서

사무실 전화

수강신청교육과정수업시험 관련 문의

학부() 사무실

해당 학부()(클릭)

학생 증명서 발급

학사운영팀

02-3299-8749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회계경리팀

02-3299-8776

장학학자금 대출 관련 문의

장학팀

02-3299-8755

학생증 발급강의노트 구입 관련 문의

학생지원팀

02-3299-8754

강의콘텐츠 관련 문의

콘텐츠관리팀

02-3299-8833

출석률진도율 장애

시스템운영개발팀

02-3299-8825

강의수강 장애, PC장애

학생상담센터

02-3299-8700

 

 

2020. 02. 17

 

교 무 처 장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