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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발급시스템 개편 신규 시스템 오픈 사전 공지

2018-09-21조회수 1480
작성자
교무처

                                    증명발급시스템 개편 신규 시스템 오픈 사전 공지


 

우리 대학에서는 미래 지향적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신규 증명발급 시스템이 완료되어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신규 시스템 개선 사항>

기존

신규 개선

학교 담당부서 방문 출력

학교 담당부서 방문출력

무인발급기(kiosk) 출력 : 연중무휴

홈페이지 로그인 발급

홈페이지 로그인 발급

Certpia 홈페이지 발급

팩스민원(수동)

Auto Fax로 자동화 지원

 

신규 증명발급 시스템 개편 시행일 : 2018101일 09시부터

 

개선 변경되는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오르네상스관 1층 로비 무인발급기(kiosk) 설치

  학교 방문 발급의 경우, 그동안 평일에만 가능하였으나, 무인발급기 설치로 연중무휴 발급

 

2. 팩스민원 자동화 시스템 구축

  주민센터 방문 발급 신청의 경우, 그동안 학교와 주민센터 간 증명서를 주고 받는 시간이 소요되어 대기시간이 길었으나, 팩스민원 신청 시 주민센터 내에서 바로 발급

 

3. 인터넷증명발급센터 오픈

  1) 증명서 내 문서진위여부 확인 코드부여, 웹사이트에서 조회

  2) 파일 형태(pdf) 전자증명서 발급

  3) Mobile 증명 발급(앱 설치 시 QR코드 사용)

  4) 해외거주자의 경우 증명서 우편 수취 가능(우편요금은 본인 부담)

 

인터넷 증명발급의 경우, 기존과 같이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e-바로처리실 제증명발급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증명발급센터 ‘Certpia’에서 학교명을 검색한 후 발급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증명 발급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시스템 개편과 아울러, 2018.10.1.부로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되는 팩스민원 및 인터넷증명 발급의 경우, 외주 위탁 수수료가 포함되어 발급비용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학교 방문 발급(무인 발급기 포함)의 경우 발급비용은 추가금 없이 기존과 동일합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학사행정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8. 9. 2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