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 신설 및 개편 관련 동대문문화재단과 산학협동 협약 체결

2019-02-12조회수 7859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 신설 및 개편 관련 동대문문화재단과 산학협동 협약 체결

- 문화예술 정서 함양 및 실무능력 배양과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 위한 협력 구축

- 문화예술을 매개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목표

 

우리 대학은 지난 211() 동대문문화재단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은 지난 211()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동대문문화재단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문화예술 정서 함양 및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상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대한 협력과 문화예술 관련 커리큘럼과 연계한 학생 파견 등을 논의했다. 또한, 동대문문화재단 소속 직원 및 회원에 대해 교육비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앞서 우리 대학은 문화예술 분야 실무적 역량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문화예술경영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로 개편하고 문화매개행정전공을 신설했다.

사이버대학 최초의 문화예술, 미디어 영상홍보, 행정 실무적 역량의 융복합 교육 시행으로 차별화된 창의적, 실용적, 건설적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설 및 개편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미디어영상홍보전공으로 개편되며,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문화예술경영전공으로 개편됐으며, 새롭게 신설한 문화매개행정전공은 문화매개의 역사적 이해, 기업 경영, 문화예술기업 창업 실무 역량 등 문화예술을 매개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우리 대학은 지난 211() 동대문문화재단과 산학협동 협약식을 진행했다.

동대문문화재단 구본호 대표는 동대문문화재단은 이제 시작하는 재단이다. 앞으로 동대문구 문화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고 싶다. 동대문구의 문화 요소들을 살릴 기회가 부족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커리큘럼과 실질적인 학문의 뒷받침으로 동대문구의 문화 양성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약체결의 중요성을 전했다.

김혜영 총장직무대행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구공동사회구현이라는 큰 가치 아래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 중이다. 지구 공동 사회를 향한 첫걸음은 우리의 지역 사회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협약을 통해 단순한 학비 감면 혜택뿐만 아니라 본교의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재단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신설 및 개편하고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지난 1월 23()부터 2월 15()까지 2019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산업디자인전공),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을 신설했으며문화예술경영전공미디어영상홍보전공금융경제전공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3개 계열, 6개 학부·스쿨, 34개 학과(전공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1월 7()부터 2월 8()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하며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편입생만 지원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센터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