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김길영 학생 2018매일신문 시니어문학상 수상

2018-08-06조회수 9166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김길영 학생

2018매일신문 시니어문학상 수상


- 4회 매일신문 시니어문학상 시, 논픽션 두 개 부문 당선

- 늦은 나이에 시작한 만큼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 문학성 있는 작품 위해 노력


4회 매일신문 시니어문학상에서 시, 논픽션 부분에서 당선된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김길영 학생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김길영 학생(16학번)이 지난 77() 4회 매일신문 시니어문학상에 당선됐다.

김길영 학생은 시니어문학상 시부분에서 바람의 사생활과 논픽션 부분에서 노병의 증언두 작품을 출품해 각 영역에서 모두 당선됐다.

시니어문학상은 등단 5년 이내 65세 이상 출품자 중 우수작에 대해 주어지는 상으로, 이번 시니어문학상에는 논픽션, , 수필 3개 부문에 응모작 접수가 진행됐으며 총 1,646편이 접수됐다.

70세에 문학 공부를 시작해 시인으로 등단한 지 3년 차인 김길영 학생은 작년 제3회 매일신문 시니어문학상 논픽션 부분에서도 역사 속에 묻힌 뒷이야기로 특선을 수상한 바 있다.

 

김길영 학생의 시바람의 사생활, 논픽션노병의 증언

늦깎이 문학도로 지난 9년 동안 여러 선생님을 찾아다니며 시와 수필을 배웠다는 김길영 학생은 이번에 대회에서 시와 논픽션 두 부분에서 상을 받아서 기쁘다. 좀 더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해 경희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과에 입학하게 됐다이번 상으로 인해 지금까지의 글쓰기 결과물을 얻은 것 같아 기쁘고 감개가 무량하다. 시와 수필을 지도해주신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길영 학생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다른 장르에 또 도전해 문학성 있는 작품을 계속해서 집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길영 학생이 재학 중인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학과는 학과 설립 이래 지속적해서 등단 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시인 김기택 교수를 포함해 문학평론가 이봉일·홍용희 교수, 소설가 노희준·해이수 교수, 경희대 김종회 교수 등 국내 최고의 교수진을 자랑한다.

미디어문예창작학과는 이론과 실제는 물론, 디지털 문명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영상 미디어와 관련한 강좌 및 시스템을 구비하여 고전적인 전통과 미래 지향적인 변화의 문화 현상들을 폭넓게 수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다양한 문학적 예술적 방법론을 통해 문화예술을 깊이 있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삶의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는 문학인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718()부터 817()까지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2018학년도 2차 신·편입생 모집학과(전공)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이어,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716()부터 86()까지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018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학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4개 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실시되며,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2018학년도 후기 입학생 모집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학관리처 홍보팀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