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2018학년도 2학기 특강 및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 성료

2018-07-09조회수 9821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2018학년도 2학기 특강 및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 성료


- 학과(전공)별 교수님과 상담, 구체적인 교육프로그램 정보 공유 기회 제공

-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 글로벌 스튜디오 투어 진행


우리대학은 지난 6월30일(토) 청운관에서 ‘Greeting-교수님들과의 만남’을 주제로  특강 및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를 진행했다.


▲ 지난 6월30일(토)  ‘Greeting-교수님들과의 만남’을 주제로 2018학년도 2학기 특강 및 온라인 캠퍼스 생활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우리대학의 입학 지원자, 예비 지원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생활 및 진학, 학사 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지원처장 김주현 교수(아동·보육전공)가 행사에 참석한 재학생들과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설명회는 학생지원처장 김주현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자산관리학과 백은영 교수의 ‘100세시대 생애설계, 패러다임을 바꿔라’ 특강 ▲온라인 캠퍼스생활설명회 ▲ 경희가족 혜택 안내 ▲학과(전공)별 교수님과의 만남 ▲ 글로벌 스튜디오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자산관리학과 백은영 교수가 ‘100세시대 인생의 생애설계, 패러다임을 바꿔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자산관리학과 백은영 교수의 특강 ‘100세시대 인생의 생애설계, 패러다임을 바꿔라’에서는

100세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은퇴 이후 의미있는 삶을 살기 위한 설계 준비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백교수는  ”100세 시대는 개인의 경제활동 참여기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 습득을 통해 은퇴 이후 새로운 직장을 목표로 가져야한다. 스스로 삶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은퇴 이후의 삶이 달라진다”고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김상희 학생(사회복지학부,18학번)은 ”기대수명을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인생의 제2의 생애설계에대한 목표와 방향을 조언받기 위해 특강에 참여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자산관리등 많은 정보를 얻어서 좋았다”고 소감을밝혔다.


이어, 이승옥 학생(사회복지학부,15학번)은 “인생의 후반부를 위한 체계적인 준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특강을 통해 알게 됐다. 경희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의 목표가 정해더 젊었을 때 시작하지 못한 스스로에게 성찰의 시간도 가졌다"며 전했다.

▲강민석 입학관리팀장이 ‘온라인 캠퍼스생활설명회’에서 전공소개와 온라인 수업 및 학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후 진행된 ‘온라인 캠퍼스생활설명회’ 순서에서는 강민석 입학관리팀장의 전공소개와 온라인 수업 및 학습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재훈 학생지원팀장이 ‘경희가족 혜택 안내’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 이후 ’학과(전공)별 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과(전공) 커리큘럼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진행됐다.


이후, 학과(전공)별 교수님과의 만남, 글로벌 스튜디오 방문이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신·편입생 및 지원자들은 별로도 마련된 학과 부스에서 학과 커리큘럼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한편, 우리대학은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1차 모집 기간은  7월 6일(금) 까지며, 2차 모집기간은 오는 7월 18일(수)부터 8월 17일(금)까지다.  


실용음악학과를 포함한 모집 학과(전공)은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 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우리대학의 대학원도 2018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오는 7월 16일(월)부터 8월 6일(월)까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4개 전공에서 모집한다.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