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百聞不如一見, 중국학과 공자·맹자 역사체험 진행

2018-07-09조회수 76
작성자
홍보팀

百聞不如一見,  중국학과 공자·맹자 역사체험 진행


- 산동성 제남(濟南), 태안(泰安), 곡부(曲阜)등 3개 지역 문화탐방 진행

- 공자의 역사와 사상 배우며 지역별 특색 체험 진행



우리대학 중국학과는 지난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산동성 제남(濟南), 태안(泰安), 곡부(曲阜)등 3개 지역에서 총 3박 4일동안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중국 문화탐방 중 ‘공묘의 행단(杏亶)에 서서’ 주제로 배재석 공자학원 원장이 특강 및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 제남(濟南)지역에서는 ‘공자의 고향 산동성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중국학과 임규섭 학과장의 특강 및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어 태안(泰安)지역에서 ‘도교의 주요 성지 태산’을 주제로 경희사이버대 이원봉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고, 중국 곡부(曲阜)의 공묘(孔廟)에서도 ‘공묘의 행단(杏亶)에 서서’ 라는 주제를 가지고 경희대 공자학원 배재석 원장이 특강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문화탐방 지역은 공자의 고향이자 2600년의 역사가 있는 도시를 탐방하며 공자의 자취를 직접 느끼고 역사와 사상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중국학과 학생들과 함께 문화 유적지를 돌아 보며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 탐방에 참여한 이선희(중국학과 17학번)학생은 “탐방학습을 통해 공자 맹자 유적지를 다녀온것이

가장기억에남았다. 다니는 곳곳마다 교수님들의 설명을 통해 쉽게 문화를 이해할 수 있었다”며 문화탐방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중국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산동성 제남(南), 태안(泰安), 곡부(曲阜) 3개 지역에서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문화탐방 프로그램 중 ‘태산 등반’ 프로그램도 재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중국 명산 중 하나이며, 해발 1500M 옥황봉을 정상으로 춘추시대부터 아주 큰 것을 비유하는 개념으로 쓰이는 ‘태산’에 직접 올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소연(중국학과 16학번) 학생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정말 마음에 와닿았다.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낀 중국은 상상보다 더 웅장하고 압도적이었다. 이번 문화탐방을 계기로 평소 생각했던 중국에 대한 편견이 많이 사라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허정화(중국학과 17학번)학생은 “중국의 문화를 알고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하는 학과인데 이번 문화 탐방을 통해 중국에 한발 더 다가선것 같다. 중국의 역사, 관습, 기질을 제대로 알고 익힐 수 있는 더 없는 값진 시간이었다. 특히, 중국에서 그동안 온라인 수업으로 배웠던 중국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중국 현지인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자신감을 얻어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중국학과 임규섭 학과장은 “문화탐방을 통해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평소 익힌 중국어를 현지에서 중국인과  소통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앞으로도 중국학과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 뿐만아니라 오프라인 문화탐방을 통해 견학과 체험의 기회를 만들고 학업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연중 1회 중국 탐방과 체험이 진행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1차 모집 기간은  7월 6일(금) 까지며, 2차 모집기간은 오는 7월 18일(수)부터 8월 17일(금)까지다.  


이번 모집 학과(전공)은 ▲IT·디자인융합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 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어, 경희사이버대 대학원도 2018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오는 7월 16일(월)부터 8월 6일(월)까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4개 전공에서 모집한다.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입학관리처 홍보팀ㅣ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