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우리학교 대학원, 2018학년도 후기 입학생 모집

2018-05-10조회수 9145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우리대학, 대학원, 2018학년도 후기 입학생 모집

 

- 5월 14()부터 6월 18()까지··· 2개 대학원 5개 전공에서 학생 모집

 


우리대학 대학원(원장 방성원)이 오는 5월 14()부터 6월 18()까지 2018학년도 후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5개 전공에서 진행하며원서는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실시된다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우리 대학원은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통해 강의·세미나·토론·과제첨삭·논문지도·학생상담 등 오프라인 대학원과 거의 동일한 면대면 교육환경을 PC 및 모바일에서 제공하며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구축해 학생들은 시간과 장소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석사과정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전공별 역량기반 교육과정(Competency Based Curriculum)·학습자 참여 중심 수업모형·일대일 맞춤형 밀착 학사관리 등을 통해 해당 분야의 검증된 우수한 전문가를 양성한다특히올해부터 하나의 문제를 여러 관점에서 보는 경희 융합 교육과정(KyungHee Convergence Curriculum)을 운영해 새로운 분야를 발견·연구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연구·학업에 최적화된 교육환경 또한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장점이다입학생의 약 90%가 장학혜택을 받을 만큼 폭넓은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어 학생들은 학비에 대한 부담 없이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학위논문과정·창조연구과정·학점이수과정 등 다양한 졸업 방법을 통해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춰 졸업할 수 있다일정 기준을 충족할 경우에는 능동적으로 학업기간(1학기)을 단축해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30만 명의 경희인 네트워크와 함께 경희의료원·강동경희대병원 등 경희학원 시설과 연계한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대학의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호텔관광대학원경희학원의 호텔·외식·관광 분야 특성화··· 국내외적으로 교육 우수성과 전문성 입증

 

2011년 개설된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는 호텔·외식 등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문가를 양성한다현장 실무와 학문적 기반을 두루 갖춘 전임교원은 물론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들이 경희대의 전통적 강점 분야인 호텔·관광·외식조리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현장학습 및 탐방 오프라인 전문가 특강 호텔산업 트렌드 분석 세미나 등으로 산업 환경 변화와 업계 동향을 이해하고 호스피탈리티 전문성과 능력을 키운다.

 

관광레저항공MBA는 국내외 최고의 교수진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경영대학원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경희의 관광교육 명문전통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이론교육과 현장 밀착형 학제 간 교육을 통해 관광·레저·항공·여가 산업의 연구자 및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국내외 관광지 현장 조사(Field Survey) 오프라인 세미나 사례연구 등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과정을 통해 원생들의 창의적인 학술 활동과 연구 역량실무 능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호텔과 외식·관광 분야로 특성화 되어 있는 호텔관광대학원에는 대기업 임원뿐만 아니라 CEO, 연구원대학 교수현업 종사자들이 재학하며 국내외적으로 교육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문화창조대학원창조산업의 핵심인 문화 관련 학문적 이론과 실무 중심 교육체제 갖춰

 

미디어문예창작전공은 21세기 국가 발전의 성장 동력이라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산업과 관련해 미디어·문학 분야에 종사할 창조인재들을 배출합니다.

 

·소설·평론·드라마·시나리오 등 현역에서 활동하는 교수진들의 지도를 통해 글로벌 감각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많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등단해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최초의 예술경영대학원인 문화예술경영전공은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와 연계해 콘텐츠를 제공하며전문 교수진을 통해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본부장 등 외래교수 및 자문위원을 초빙해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문화예술교육트랙과 사회적예술트랙으로 세분화된 교육과정 및 문화예술교육워크숍과 전공 특성화사업 등의 과정을 통해 이론적 지식과 문화예술 현장 위주 교육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 관련 연구자 및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합니다.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은 지구시민으로서 미래 세계관을 갖고정부·시민사회·시민정치 등에서 활동할 지도자전문가를 양성하는 온라인 유일의 전공입니다.


우리 대학교의 NGO사회혁신전공과 함께 학부·대학원을 연계한 교육을 제공하는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은 새로운 가치 리더십과 전환적 세계관 함양국내외 비교 연구 및 사례 분석을 통해 구체적 역량을 향상시키는 한편 유관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한 실천적 해결방안을 모색합니다.

 

(=입학관리처 홍보팀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