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모집] 한국어문화학과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신청 안내

2018-06-12조회수 10095
작성자
한국어문화학부
제목없음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안녕하세요?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에서는 2018, 2019학년도에 캄보디아에서 진행될 한국어교육실습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실습 기관: PEACE INTERNATIONAL SCHOOL (유치원~고등학교)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실습 기간: 2018학년도 2학기 실습의 경우) 20189~ 20191

                     2019학년도 1학기 실습의 경우) 20192~ 20196

                     2019학년도 2학기 실습의 경우) 20199~ 20201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은 5개월간 현지에서 진행됩니다.

       (그중 15주는 본교의 해당 학기 학사일정에 맞춰 온라인으로 <한국어교육실습> 교과목의 강의를 수강하며 과제를 수행해야 합니다.)

 

실습 인원: 학기당 5명 이내

   

실습 내용:  한국어 강의 참관, 한국어 강의 실습, 교육 자료 준비 및 교사 회의 참석, 학생 지도 등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은, 한국어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한국어 수업을 관찰·분석하는 현장 강의 참관과 해당 기관의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강의 실습에 중점을 두는 현장 실습입니다

       ※  기관에서의 현장 실습은 강의 참관, 강의 실습을 통해 실제적인 교수 능력 함양 수업 내·외적으로 그리고 기관 조직 내 인간관계가 갖는 역동성 이해 기관 내 한국어 교원의 구체적인 직무 이해 및 수행 방법 습득에 목표를 둡니다.

       실습생은 기본적으로 한국어 강의를 중심으로 실습에 참여하며, 언어 수업 외에 기관에서 진행하는 문화 활동이나 관련 교과목 지도(음악, 체육 등)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신청 자격: 한국어문화학과(전공, 복수, 부전공) 또는 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 재학생

(학부의 경우 해당 학기에 4학년 1,2학기 재학 중인 자, 대학원의 경우 해당 학기에 4학기 이상인 자 우대)

 

신청 기간: 2018612() ~ 2018624()


신청 서류: 실습 신청서 1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반드시 사진 첨부)

           

신청 방법: 전자우편(korean@khcu.ac.kr)

신청 메일 발송 시 제목에 [캄보디아 한국어교육실습]이라고 명기

 

 

문 의 처: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02-3299-8654)

           

   신청 서류 제출 후 학과에서 진행하는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사람에 한해, 캄보디아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참가자를 선정합니다

    오리엔테이션 일정은 신청 서류 확인 후 확정하여 안내해 드립니다(학과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 해외 거주자가 있는 경우 오리엔테이션은 실시간 화상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외 한국어교육실습은 현지 한국어교육기관에서 진행되므로, 낯선 현지의 기후·문화·시차에 적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해당 교육기관의 운영 방식과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강의실습 및 수업 준비 등을 해야 하므로, 적응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면을 고려하여 실습에 참여하는 학기에는 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9학점 이내의 수강을 권장합니다.

     

      ※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시 왕복 항공료, 비자 발급비, 개인 생활비는 실습생 개인 부담입니다. 다만, 실습생의 경우 피스국제학교의 기숙사를 체류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은 오전 7~ 11, 오후 1~ 5(8시간)입니다.

     

       PEACE INTERNATIONAL SCHOOLPEACE INTERNATIONAL MIDDLE SCHOOL(캄보디아 프놈펜 소재)은 캄보디아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국제학교로, 국립국어원의 한국어 교육 경력이 인정되는 해외 정규 교육기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