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공모안내] 2019년 국민이 제안하는 “협업 아이디어 공모”

2019-05-02조회수 9249
작성자
학생지원팀

2019년 국민이 제안하는 “협업 아이디어 공모”




1. 응모내용

정부, 공공기관, 기업, 대학, 단체 등이 협업(상호간 기능연계, 시설공유, 행정정보 공동활용 등)함으로써,

사회적 문제(일자리복지안전환경 등)를 해결하거나,

국민이나 기업의 부담을 줄이거나 편의성을 높이거나,

대국민 서비스를 확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주십시오.

우수한 아이디어는 관련 기관·부처와 협의하여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적극 노력할 예정입니다.

 

2. 기간과 응모방법 : 2019. 4. 5.() 5. 4.() / 국민생각함 참여하기

 

 -  국민생각함 http://idea.epeople.go.kr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협업 아이디어 공모에서 공모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참여하기버튼을 눌러 업로드 후 제출합니다.

공모신청서 서식을 작성, 첨부한 경우에만 유효한 제안으로 인정됩니다. 필요한 경우 서식 변경은 가능합니다.

행정안전부 홈페이지(mois.go.kr)정부혁신1번가’(innogov.go.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협업 아이디어 공모 참여가 가능합니다.

 - 응모자는 참여자 정보란에 이름,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해 주십시오.

 

3. 시상내역

구 분

시상인원

정부표창

부 상

최우수상

1

행안부장관상

100만원 상당

우수상

3

행안부장관상

50만원 상당

장려상

6

-

30만원 상당



4. 선정 기준과 심사 일정

 

 - 심사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확산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고,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전문가 심사와 국민생각함 투표를 종합하여 우수작을 선정합니다.

  - 최종 우수작 선정 결과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 일정은 개인에게 개별 통보합니다.

시상규모는 응모작 수준과 내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유의사항 및 문의처

 

 -  제안된 아이디어 중 본 공모전 이전에 정부가 주최하였던 다른 공모전에서 선정되었던 사실이 있거나, 이미 정부 정책에 반영된 아이디어는 우수작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  궁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협업정책과(044-205-224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