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2018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 취소 신청 접수 안내

2018-03-05조회수 12595
작성자
교무처

취득학점 취소 신청 접수 안내

 

 

▣ 제출 기간 2018년 3월 9(금) ~ 3월 19(월)

    * Fax, 인편 또는 우편 제출(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 취득학점 취소 가능 과목

취득학점 취소 가능 과목 2018학년도 1학기 이전에 학점을 취득한 과목 (학점교류과목 포함)

    (2018학년도 1학기에 학점을 취득한 과목은 2018학년도 1학기부터 취소 가능)

 

▣ 신청대상

. 2018학년도 1학기 본교 재학생 중 취득학점 취소를 원하는 자 (시간제 등록생 포함)

    (2018학년도 1학기 휴학생신입생편입생경희대학교 재학생 (학점교류생)은 제외함)

휴학생의 경우 복학 후 가능함

 

▣ 제출서류

취득학점 취소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날인 후 발송

    * 취득학점 취소신청서 다운로드 방법

    ① 첨부 파일 다운로드

    ②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e-바로처리실문서양식함서식 다운로드취득학점취소신청서

 

▣ 제출방법 : FAX, 우편발송방문 

. FAX : 학과 연락처(☜ 클릭)

 

우편 :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경희사이버대학교 소속학과 담당자 앞

 

방문 

1) 해당 학과 경희사이버대학교 학과사무실 (네오르네상스관 2.5)

 

▣ 유의사항

 취득학점 취소 후 어떠한 사유라도 복원되지 않으니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취득학점 취소를 하고자 하는 경우 졸업이수학점 등 본인의 학점 관리를 위해 유의해서 신중하게 취소해야 합니다.

※ 취득학점이 취소되더라도 이전의 학사경고 결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니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처리 결과 확인은 강의수강 ‘e-바로처리실성적조회학점취소과목조회에서 가능합니다.

   (2018년 3월 30일(금) 이후 조회 가능)

※ 취득학점 취소 제도는 매학기 시행될 예정이므로추후 본인의 희망에 따라 취득학점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취득학점 취소 유의사항 및 FAQ

 

Q. 취득학점 취소가 무엇인가요?

A. 이미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을 취소하여 성적표 상에서 삭제 처리되는 것입니다.

  - 재학 기간 중 취득한 교과목 학점에 대하여 학점을 취소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 교육과정 변동으로 인해 과목이 개설되지 않아 재수강을 할 수 없는 경우기 이수한 과목에 대한 취득학점 취소를 하고 타 과목을 이수할 수 있는 제도로도 활용되어집니다.

  - 본인의 평점 및 학점 관리를 위해 학점을 취소하고 새롭게 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 취득학점을 취소하게 되면성적증명서 상에 해당 과목의 교과목명과 학점 및 성적이 삭제되어집니다.

  - 취득학점을 취소하면 학점이 영구 삭제되므로 졸업 요건 충족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취소로 인해 부족해진 학점은 다른 과목을 이수하여 졸업이수 요건에 필요한 학점(140학점 이상)을 채워야 합니다.

 

Q. 취득학점 취소 신청은 어떤 경우에 하지요?

A. 재수강을 하고자 하는데교육과정 변경으로 인해 그 과목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신청합니다.

A. 취득한 성적이 좋지 않아 학점관리를 위해 해당 과목을 삭제하고 싶을 때 신청합니다.

 

Q. 학점교류로 수강한 교과목도 취득학점 취소를 신청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Q. 재수강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A. 재수강은 동일교과목으로 다시 수강해야 하지만취득학점 취소는 취소 후 다른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Q. 휴학생이나 졸업생도 가능합니까?

A. 휴학 중이거나 졸업 후에는 불가능합니다재학 중에만 가능합니다.

 

Q. 취득학점 취소를 통해 학점평점이 수정되면 장학 혜택에 변동이 있나요?

A. 장학 등의 수혜여부는 취득학점 취소 이전에 처리되므로취득학점 취소 신청 후의 성적 변동은 장학 혜택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지금 수강하고 있는 교과목도 취소할 수 있나요?

A. 본교의 취득학점 취소 제도는 이미 취득한 학점에 대해서 취소할 수 있는 제도이므로현재 수강하고

있는 교과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학점 취득 후 다음 학기에 취소 가능합니다.

 

Q. F학점은 성적증명서 상에서 제외되는데 취득학점 취소를 해야 하나요?

    A. 조기졸업(2007학번부터, 3.000이상), 복수/부전공(2007학번부터, 2.700이상등 학사 행정에서는 F학점을

       포함하여 처리하게 됩니다학점 관리를 위해서는 취득학점 취소 신청을 해야 합니다조기졸업 또는 

       복수/부전공 이수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취득학점 취소제도를 활용하여 학점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Q. F학점을 받고 재수강하여 A학점을 이수하였는데, F과목에 대해서 취득학점 취소를 해야 하나요?

    A. 재수강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소하게 되면, 2개 과목 모두 삭제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15-1학기 영어-F학점을 취득하고 2016-1학기 재수강하여 영어-A학점을 취득한 경우

       재수강 F학점은 취소할 필요 없으며 자동으로 높은 성적이 성적증명서상에 기입되어집니다.

       만약 2015-1학기 F성적을 취소하게 되면 2016-1 A성적도 취소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재수강한 과목도 성적이 좋지 않아 2과목을 모두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8. 03. 05.

 

경희사이버대학교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