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한방건강관리학과 신설 관련 『서울약령시협회』와 산학협동 협약 체결

2018-12-18조회수 8851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한방건강관리학과 신설 관련

『서울약령시협회』와 산학협동 협약 체결


-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현안사항 자문 및 지원 진행
- 한방의학 지식 기반으로 약선과정, 동양 철학, 명상 요가 등 동양사상 등 다양한 요소의 융합학문인 ‘한방건강관리학과’ 신설


▲ (왼쪽부터) 정해옥 부회장, 김월진 상임부회장, 최영섭 회장, 글로벌대외협력처 백은영 처장, 글로벌협력팀 신상기 팀장. 우리 대학은 지난 12월 17일(월) 서울약령시협회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은 지난 12월 17일(월) 오후 3시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서울약령시협회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글로벌대외협력처 백은영 처장, 글로벌협력팀 신상기 팀장, 글로벌협력팀 장선경 직원이 참석했으며, 서울약령시협회 최영섭 회장, 김월진 상임부회장, 정해옥 부회장, 강경태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을 통해 학부·대학원 교육에 관한 협력 지원과 상호 현안사항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양 기관의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과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가 진행될 계획이다.


우리 대학은 사회적 상호작용 및 생활양식 변화 등 외부적 요인에 의해 인간이 받는 부정적인 영향을 고려해 한의학 지식을 기반으로 약선, 동양 철학, 양자의학, 명상 요가 등 다양한 요소의 융합학문을 교육하기 위해 ‘한방건강관리학과’를 신설했다.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며 보건의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배경 속에서 한의학, 동양사상, 철학, 명상, 요가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융합 학문을 창조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 우리 대학은 지난 12월 17일(월) 서울약령시협회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한 서울약령시협회는 서울약령시 한방사업특구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제기동, 용두동 일대 한의원, 약국, 한약국, 한약방, 탕제원, 제분소 등 1000여 업소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다. 전국 한약재 물동량 70%의 유통이 진행되고 있다.


▲ (왼쪽부터) 서울약령시협회 최영섭 회장, 글로벌대외협력처 백은영 처장.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약령시협회 최영섭 회장은 “서울약령시는 조선시대 가난한 사람들을 치료하고 약을 나눠주던 구휼기관인 ‘보제원’을 모태로 태동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한약재 유통 시장이다. 직접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회원으로 구성된 서울약령시협회에는 고등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한 채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협약이 그들의 교육적 바람을 이뤄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경희사이버대에서 다시 그 꿈을 이루길 바라고 앞으로 좋은 협력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며 협약식의 중요성을 전했다.


글로벌대외협력처 백은영 처장은 “과거 조선시대 구휼기관인 ‘보재원’의 모태로 1000여개 사업체 회원사를 가지고 있는 서울 약령시 협회와 협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특히, 한방건강, 약선 관련 전문교육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서울 약령시협회 회원분들에게 경희의 특화되고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알리고 교육기회를 제공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널리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향후 양 기관의 협력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2019학년도 학과(전공신설 및 개편하고,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을 1월 11()까지 진행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산업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을 신설했으며문화예술경영전공미디어영상홍보전공금융경제전공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11개 학부·분야 34개 학과(전공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센터기사문의 : 02-3299-8719)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