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학준 교수, 2020 관광진흥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2020-10-22조회수 6344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학준 교수, 

2020 관광진흥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제 47회 관광의 날 관광 진흥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 열려
- 관광산업발전 기여 및 헌신한 공로 인정받아  



▲경희사이버대 김학준 교수는 지난 23일,  제47회 관광의날 관광진흥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김학준 교수는 지난9월  23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제47회 관광의날 관광진흥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세계 관광의 날(World Tourism Day)은 국제연합(UN) 산하 세계관광기구(UNWTO)가 관광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1970년 9월 27일 세계관광기구헌장을 채택한것을 기념해 제정한 국제기념일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 대신 포상 전수식만 간소하게 치러진 이날 행사에서는 관광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23명이 훈장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관광레저학회 부회장을 맡고있는 김학준 교수는 관광산업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심사를 통해 이 날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희사이버대 김학준 교수는 지난 23일, 제47회 관광의날 관광진흥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좌 : 김학준 교수, 우: 박양우 장관)

(사진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대통령 표창을 수상 받은 김학준 교수는 “코로나 19 때문에 관광산업업계가 그 어느때 보다도 힘든시기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송구합니다.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관광산업발전에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서, 더욱 열심히 도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학준 교수는 12년 동안 관광산업 현업에서 일을 하였고, 11년 동안 관광학자로써  우리나라 관광산업 부흥에 힘쓰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관광개발과 관련하여 관광거점도시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사업 정책에 기여한 바가 큰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4)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