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Home입학안내글로벌경영학과

글로벌경영학과

학과 소개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현대사회에서 가장 실용적인 학문이라고 할 수 있는 경영학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세계무대를 향해 뛸 수 있는 지식과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한 능숙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차별화된 교과과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대 중 최초로 ‘글로벌경영’을 학과명으로 사용하며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결합하여 글로벌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전문경영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이며 전문화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실적인 비즈니스 문제의 창의적 해결능력과 혁신적인 국제 감각을 소유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과 소개 다운로드 학과 소식 바로가기
전공 이수 트리
우리 학과 매력
이론 · 실무 융합교육 통해 열린 경영학 지향
  • 경제학, 심리학, 국제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과 연계한 ‘크로스오버’ 교육
  • 국제 경영에 대한 넓은 시야와 안목
학생들의 롤 모델이 되는 우수 교수진
  • 연구소 출신의 실제 경제 전문가부터 한 기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CEO까지!이론뿐 아니라 실무 경험까지 고루 갖춘 교수진
매년 해외기업 탐방 통해 선진 경영 노하우 함양
  • 글로벌 기업의 경영 현장을 직접 체험, 국제 경영인으로서 성장
강의체험

[본 강의체험은 PC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글로벌경영

마케팅원론

신봉섭 교수님

강의 바로보기

필수적인 마케팅 개념에 대해 학습
글로벌경영

경영과사회

이현수, 이재진 교수님

강의바로 보기

시장 경제사회의 대표적인 조직인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우리가 속한 사회의 개념에 대해 학습하도록 구성
자격증 및 수료증
글로벌경영학과 바로가기

 

졸업 후 진로

금융기관, 연구소,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경영컨설팅 회사, 다국적 기업, 병원, 정부 부처, 경영 컨설턴트, 비서, 전략분석 전문가, 인사 · 노무 전문가, 벤처회사, 대학원 진학 등

글로벌경영학과 STORY

* 글로벌경영학과, ‘2017 글로벌경영인의 밤’ 개최

우리 대학 글로벌경영학과의 2017년을 마무리하는 ‘2017 글로벌경영인의 밤’이 지난 12월 29일(금),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수 학과장과 신봉섭 교수, 이대성 교수 등의 교수진과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해 지난 1년의 추억을 함께 되짚고, 2018년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글로벌경영학과 신봉섭 교수 저서 『호주사 다이제스트 100』 호주 역사 읽기의 베스트 입문서

글로벌경영학과 신봉섭 교수는 2016년 '호주사 다이제스트 100'을 발간했다. '호주사 다이제스트 100'은 호주 대륙을 발견하기 이전 원주민 애버리진에 관한 내용과 이후 호주에 관한 수백 년에 걸쳐 실패와 성공 그리고 도전과 모험이 반복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글로벌경영학과 김용상 동문, “우리 대학 강점은 스터디모임, 기업 · 학생에게 일석이조”

“제 전문분야인 기술적인 지식만으로는 회사를 운영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경영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를 높이고, 실무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해 글로벌경영학과에 입학했으며, 회사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과 졸업 후, 지난 3월부터 경희대 경영대학원에 진학해 계속적으로 경영에 대한 배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더 큰 배움을 위해 대학에 입학한 '성공한 기업인' 글로벌경영학과 15학번 유영채 - 박향자 학우성공적인 사업 운영 중 학업을 병행하게 된 계기는?

유영채 학우 : 사업한지 17년이 되었는데, 깊이 있고 체계화된 경영을 배우고 싶어서 대학을 생각했다. 회사 운영을 하고 일주일에 3일 이상을 거래처 관계자와 만나야 하는 바쁜 스케줄로 야간에 대학을 다니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대를 선택했다. 하지만 막상 공부해보니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수업 내용은 물론, 보고서나 토론의 수준도 상당히 높다. 열심히 노력해서 배운 대학에서의 가르침이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아직 1학년이지만 수업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기존의 경영방침을 바꿔가고 있다. 회사 비전이나 경영전략 등을 체계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박향자 학우 : 함께 공부해보자는 유 대표님의 권유로 대학에 입학했다. 마침 재무관리 쪽에 신경 쓰고 있는 나로서는 대학에서 깊이 있게 경영을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 이제는 동문 사이이기도 한 유 대표님과 같은 학과에서 공부하니, 목적 의식도 뚜렷해지고 더욱 열심히 학업에 정진할 수 있게 됐다.

본 저작물은 저작권법 제25조 수업목적 저작물 이용 보상금제도에 의거,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와 약정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약정범위를 초과하는 사용은 저작권법에 저촉될 수 있으므로 저작물의 재 복제 및 수업 목적 외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