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Home입학안내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과 소개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과는 최신 IT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미디어 이론에 대한 학습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능력을 익히고, 광고 및 홍보 시장에 요구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하는데 초점을 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온라인 기반의 홍보 커뮤니케이션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된 명실상부한 디지털 미디어 교육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학과 소개 다운로드 학과 소식 바로가기
전공 이수 트리
우리 전공 매력
2013 교육부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대학’ 선정
  • 사이버대 최초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설
디지털미디어와 온라인 홍보 분야의 ‘테크놀로지 + 비즈니스 + 콘텐츠’
  • 기술, 인문, 경영 등 다학제간 융합 교육
  • 모바일/미디어 관련 미래형 전문 인재 양성
특성화고-대학-기업 취업약정 협약
  • 에코마케팅, CJ E&M, ㈜나스미디어 등 관련 분야 기업과 협약
  • 특성화고·학과생에게 안정적 취업 기회 제공
강의체험

[본 강의체험은 PC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SNS의이해

민경배 교수님

강의 바로보기

SNS의 기본 개념과 특징을 습득하며 SNS 시대의 사회 변화상을 이해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모바일기술과산업의미래

정지훈 교수님

강의바로 보기

미래연구방법론을 익히며 기술이 가져오는 미래상을 예측하여 SF소설/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에서 등장한 기술을 현실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디지털미디어의이해

명승은 교수님

강의 바로보기

디지털미디어의 이슈를 훑어봄으로써 디지털 미디어 이용형태와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철학적, 산업적 가치를 살펴본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PR과캠페인

문빛 교수님

강의바로 보기

Public Relations(PR)영역, 역할, 전략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이론들을 이해한다.
자격증 및 수료증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바로가기

 

졸업 후 진로

미디어 기업, IT기업, 언론, 문화산업, 광고, PR, 마케팅, 공공기관 홍보 업무,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라인 출판, 뉴미디어 창업, 대학원 진학 등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STORY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심영섭 겸임교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 내정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심영섭 겸임교수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추천됐다. 방송통신심의위원은 오는 22일 국회 의결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하게 된다.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민경배 학과장 저서『처음 만나는 사회학』, 네이버 베스트셀러 선정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민경배 학과장의 저서『처음 만나는 사회학(다른 길)』이 네이버 베스트셀러에 선정됐다. 민 교수가 지난해 발간한『처음 만나는 사회학(다른 길)』은 사회학 개론서다. 해당 저서의 전신은『신세대를 위한 사회학 나들이(퇴설당)』로 당시 그가 박사학위 수료 후, 28세때 집필하여 발간한 것이다.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정지훈 교수, KBS 1TV '궁금한 일요일 장영실쇼' 출연

우리 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정지훈 교수가 지난 6월 28일(일) 과학 정보 프로그램인 KBS 1TV‘궁금한 일요일 장영실쇼’에 출연했다.정지훈 교수는 전미영 소비자 심리연구가, 공학자 유승협 교수와 함께 패널로 출연해 ‘미래의 窓, 디스플레이’를 주제로 유비쿼터스화 되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확장 가능성과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예측하는 시간을 가졌다.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스타 교수진이 제공하는 다학제간 융합교육 '눈길’

스타 교수들이 대거 포진된 우리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교육 과정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4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신설된 경희사이버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모바일 테크놀로지는 물론 모바일 비즈니스, 모바일 콘텐츠 영역을 아우르는 학과로, 모바일 분야의 기술적 역량과 함께 인문, 사회, 경영 등 다학제간 융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미래학자이자 융합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는 정지훈 교수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대표 교수다. 의공학을 전공한 의사 출신으로 우리들의료재단 우리들병원의 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과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장을 역임한 그는 미래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을 바탕으로IT 산업, 미래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탁월한 융합 방안을 소개·제시, 다양한 미디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본 저작물은 저작권법 제25조 수업목적 저작물 이용 보상금제도에 의거,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와 약정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약정범위를 초과하는 사용은 저작권법에 저촉될 수 있으므로 저작물의 재 복제 및 수업 목적 외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