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빠른메뉴 :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검색영역

메뉴목차

본문

사회복지전공
전공문의
전공 홈페이지 가기 온라인 강의 체험
  • 학과소개
  • 과목안내

전공 소개

사회복지는 현대화, 산업화, 도시화 등 사회변화에 따른 삶의 질 향상과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이에 대한 실천적, 전문적 해결방안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가족 및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청소년 등 다양한 대상들과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사회복지적인 개입 방안을 학습하고 이를 현실 사회 속에 실천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전공은 전반적인 사회복지이론 및 기술의 습득과 더불어, 각 전문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 능력을 갖춘 복지전문가를 배양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 매력

1.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체계적 운영 - 지역별 우수기관 협약, 소규모 실습수업 운영
 

2.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 특강 및 수화통역전문가 과정, 사회복지관련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 개최
 

3. 국가자격증 및 다양한 민간자격증 취득 가능

국가자격증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협회자격증 >학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자격증 및 수료증 자세히보기

국가자격증-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응시자격부여, 건강가정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2급 응시자격부여 협회자격증-학교사회복지사 응시자격부여, 의료사회복지사 응시자격부여

참고사이트
사회복지사(한국사회복지사협회:www.welfare.net)
건강가정사(건강가정지원센터:www.familynet.or.kr)
정신보건사회복지사(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사협회:www.kamhsw.or.kr)
학교사회복지사(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www.kassw.or.kr)
의료사회복지사(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www.kamsw.or.kr)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중앙행정부와 시, 군, 읍, 면, 동사무소 및 사회복지관, 민간 사회복지기관, 병원, 학교, 고용안정센터, 자활지원센터, 사회교육기관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복지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음은 물론이며, 또한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후 학계나 연구기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전공 STORY

사회복지학과 전용훈 학우, 남다른 교육 기부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전용훈 학우가 남다른 교육 봉사 활동 공적을 인정 받아 지난 6월 26일(목) 서울지방보훈청 호국홀에서 호국보훈의달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현재 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상담센터 전문상담사로 근무하고 있는 전용훈 학우는 귀국자 편입 무료 상담 및 책자 무료 배포, 책 쓰기 교육 기부 및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진로 상담·후원 등 다양한 교육 기부활동을 몸소 실천해왔다. 전 학우는 2011년 7월부터 서울시교육청에서 근무하며 국내 학교 편입을 앞 둔 유학생들을 상담해왔다.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귀국 학생들의 편입 실패와 학교 생활 부적응 사례를 수집해온 그는 상담사례 3,000여건을 분석, '유학 후, 국내학교 편입에 실패하지 않는 지침서'를 펴냈다. 지침서는 서울시교육청은 물론, 전국 6개 시·도교육청에 배포됐다.

▶ 기사 더 보기

사회복지학과 입학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실질적 배움 통해 더 넓은 계층 위한 복지 정책 펼치겠다."
'전 직원 복지행정 전문가 만들기' 프로젝트, 그 첫 시작을 경희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입학으로 시작한 유덕열 구청장을 포함한 25명의 동대문구청 직원들은 사회복지 전문 지식을 배우며 특화된 복지 정책 수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월 우리대학과 동대문구청은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고, 협약 내용에 따라 올해 경희사이버대에 입학한 직원들은 전형료와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감면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고 있다.

▶ 기사 더 보기

사회복지학과 ‘장애-비장애 학우 더불어 즐기는 축제 만들기’ 앞장
우리대학이 장애 학우들의 원활한 축제 참여를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며 전 구성원이 더불어 즐기는 축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9월 20일(토) 경희대 노천극장에서 개최된 경희사이버대 가을 대동제에는 사회복지학과 학생회 주최 및 한국근육장애인협회의 후원으로 평소 거동이 힘들어 학교 행사에 참석할 수 없었던 경희사이버대 및 경희대에 재학 중인 근육 장애 학우 8명을 초청했다. 장애 학우들에게는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했다. '장애 학우 쉼터'를 마련해 산소 호흡기 충전 시설 및 충분한 휴식 공간을 마련했으며, 장애학우 도우미를 1:1로 배정해 장애 학생의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에 동행했다. 축제 후에는 차량 지원을 통해 안전한 귀가를 도왔다.

강의체험

  • 사회복지전공
  • 02-3299-8686
  • welfare@khcu.ac.kr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