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빠른메뉴 :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검색영역

메뉴목차

본문

장애학생지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09년 3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부설기관으로 설립해 재학하고 있는 장애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나아가 장애학생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지원 프로그램이나 시설, 제도 등을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강의 자막서비스 제공

  • 가. 신청대상 : 중증 청각장애 학생 등 자막서비스가 필요한 학생
  • 나. 진행과정
    • - 수강신청한 교과목 중 자막이 제공되지 않는 교과목에 한하여 신청→ 일련의 회의를 거쳐 자막 과목 선정 후 제작 하여 제공
    • - 개강 전 청각장애학생에게 메일 발송을 통해 선신청 받음
  • 다. 자막서비스 이용방법 : 수강화면의 영상 바로 아래 자막 제공, ‘자막다운받기’를 이용해 파일로도 다운로드 가능
  • 라. 참고사항
    • - 장애학우가 미신청한 수강과목 중 일부 교과목을 선정하여 자막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및 확대하고 있음.
    • - 수강신청시 모든 학과목 자막서비스 유무 확인 가능

강의노트 원문지원

  • 가. 신청대상 : 중증 시각장애 학생
  • 나. 신청방법 : 수강신청 후 신청서 제출
  • 다. 진행과정 : 신청서 취합(장애학생지원센터)→담당교수 등 제공 동의(학과 등)→담당교수가 동의한 학과목에 한하여 신청학생에게 이메일로 전송
  • 라. 참고사항
    • - 모든 과목은 PDF파일 형식으로 강의노트 다운로드 가능
    • - 담당교수 제공 동의 등 절차로 인해 신청 이후 제공까지 일정시간 소요

시험편의 지원

  • 가. 편의내용 : 시험시간 연장, 시험문제 글씨 확대 등
  • 나. 신청대상 : 전맹, 저시력 및 중증 상지장애로 필기능력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
  • 다. 진행과정 :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시험 1개월 전 해당 시험과목 담당 조교에게 신청→ 일정의 확인절차 후 편의제공

오프라인 행사 편의 지원

  • 가. 편의내용
    • 1) 거교적 행사(입학식, 졸업식 및 오리엔테이션)시 리프트 셔틀버스 운행, 수화통역, 장애인 주차구역 확보, 장애인 전용석 배정,
      안내도우미 배치 등 편의 지원
      단, 리프트 셔틀버스의 경우 행사 1주일 전까지 신청자가 있을 경우에만 운행
    • 2) 이외 오프라인특강 등 학과 행사시 행사 1주일 전까지 소속 학과에 참석 여부를 알려주시면, 이동이 편리한 강의실로 행사장소 변경
  • 장애학생지원센터
  • 02-3299-8757
  • csdadmin@khcu.ac.kr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