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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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생활규정

경희사이버대학교 규정안내/학생생활규정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규정은 학칙에서 위임한 사항과 경희사이버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학생으로서 학교생활에서 지켜야 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이 규정은 본교 학사학위과정 학생을 그 적용대상으로 한다.(2007.5.17, 2011.3.2., 2014.2.13 개정)

[제2장] 학생증

제 3조 (교부)

학생은 입학 즉시 학생증을 교부 받아야 한다.

제 4조 (제시)

① 학생은 교내외에서 학생증을 휴대하여야 하며 교직원이 요구할 때에는 이를 제시하여야 한다.
② 학생증을 휴대ㆍ제시하지 아니하는 자는 도서관 등의 학교 시설을 출입 또는 이용할 수 없다.

제 5조 (대여 등의 금지)

학생은 학생증을 타인에게 대여 또는 유치하거나 변조할 수 없다.

제6 조 (반납)

학생증은 졸업, 제적 등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즉시 반납하여야 한다.

제 7조 (재발급)

학생증을 분실 또는 망실하였을 때에는 학생지원처에 비치된 재교부신청서를 작성, 소정의 수수료를 납부한 후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2007.5.17 개정)

[제3장] 학생자치활동

제 8조 (학생자치활동의 원칙)

① 학생의 자율적인 활동을 통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인격을 함양하고 건전한 대학문화의 창달과 자유롭고 창조적인 학술연구를 위하여 학생회를 두며, 각종 동아리 등 학생자치활동단체(이하 "단체"라 한다)의 결성을 허용할 수 있다.
② 본교 재학생은 학생회 회원이 되며 단체에의 가입여부는 학생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른다.
③ 학생은 학생의 본분에 위배되지 아니하고 수업 및 연구분위기를 해하지 아니하는 범위내에서 자유로운 자치활동의 권리를 보장 받는다.
④ 학생자치활동단체에는 지도교수를 둔다.
⑤ 학생자치활동단체가 사회봉사활동 또는 창학이념의 구현에 그 활동의 내용 및 실적이 우수한 경우에는 소요경비의 지원 또는 사회봉사학점을 부여할 수 있다.

제 9조 (학생회의 조직 및 운영)

학생회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회칙은 학생들 스스로 정하되 법령과 학칙 및 본교의 제 규정에 위배되지 않아야 한다.

제 10조 (단체의 승인)

본교내의 단체설립은 학생지원처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2007.5.17 개정)

제 11조 (행사 계획서 제출 및 결과보고)

① 학생 활동의 집행 및 사업 행사계획은 소속 학과장 또는 전공주임교수 및 학부장의 승인을 받아 1주일 전에 행사허가신청서를 학생지원처장에게 제출하여 허가를 받아야 한다.(2007.5.17., 2014.2.13., 2016.3.1 개정)
② 제1항의 행사는 사후 5일 이내에 행사결과보고서를 학생지원처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2007.5.17 개정)

제 12조 (임원의 자격)

학생회 및 단체의 임원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1. 선출일을 기준으로 4학기 이상 6학기 이내의 등록을 필한 자, 다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거나 1학기에 선거를 할 경우에는 7학기 이내 등록을 필한 자.
2. 전체 학기 성적의 평점평균이 2.5 이상인 자.
3. 형사처벌 또는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를 받은 사실이 없는 자.

제 13조 (학생회비의 지출)

학생회 활동에 필요한 경비는 학생회비로 충당하되 그 예산서 및 청구서를 학과(부)장을 경유하여 학생지원처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2007.5.17., 2014.2.13., 2016.3.1 개정)

[제4장] 집회, 홍보물의 게시또는 배포

제 14조 (집회 승인)

① 학생이 교내외에서 집회를 갖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학생지원처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2007.5.17 개정)
② 다음 각 호의 집회 승인신청은 소정 양식의 허가원을 작성하여 학과장 또는 전공주임교수 및 학부장의 승인을 받아 학생지원처에 제출하여야 한다.(2007.5.17., 2014.2.13., 2016.3.1 개정)
1. 교내 집회 : 7 일 전
2. 교외 집회 : 10 일 전
3. 타대학과의 공동 집회 : 1 개월 전

제 15조 (홍보물 등의 게시 또는 배포)

① 학생회, 단체 또는 학생이 교내에서 홍보물(현수막 포함) 등을 게시 또는 배포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학생지원처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다만 학과, 학부, 전공 단위의 행사로서 소속 학과(학부, 전공)의 온라인 지정게시판에 한하여 게시할 경우에는 소속 학과장 또는 전공주임교수 및 학부장의 승인을 받아 게시할 수 있다.(2007.5.17., 2014.2.13., 2016.3.1 개정)
② 홍보물은 학생지원처장이 지정한 장소에 한하여 게시 또는 배포하여야 한다.(2007.5.17 개정)

제 16조 (홍보물의 게시 기간 등)

홍보물의 게시는 행사 시작 1주일 전부터 행사종료 익월 오전 9시까지로 하며 홍보물을 게시한 자는 게시기간 종료 즉시 이를 철거하여야 한다.

제 17조 (홍보물 등의 게시 배포 승인 절차)

① 홍보물 등을 제작ㆍ게시ㆍ배포하고자 하는 자는 홍보물 원고를 첨부하여 지도교수의 확인을 받아 허가원을 학생지원처에 제출한다.(2007.5.17 개정)
② 학생지원처장은 제1항의 허가원을 검토한 후 허가 여부를 결정하여 허가서를 발부한다.(2007.5.17 개정)
③ 허가서를 발부 받은 자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학생지원처의 검인을 받아 게시 또는 배포한다.(2007.5.17 개정)

[제5장] 표창 및 징계

제 18조 (표창)

타의 모범이 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표창할 수 있다.
1. 재학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경우
2. 본교의 명예를 대내외에 드높인 경우
3. 본교의 발전에 기여한 경우
4. 기타 타의 귀감이 될 만한 선행을 한 사실이 있는 경우

제 19조 (징계)

학생징계는 근신, 유기정학, 무기정학, 제적으로 구분하며 학생이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할 때에는 총장이 징계 처분할 수 있다.(2007.5.17 개정)
1. 학칙 등 본교의 제 규정을 위반하거나 폭력행위, 불법적인 집단 행위, 시험 중 부정행위, 학교시설물 파괴, 절취 등 학생 본분을 이탈한 행위를 한 경우
2. 학교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거나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킨 경우

제20조 (표창 및 징계의 절차 등)

표창 및 징계의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은 따로 정한다.

[부칙]

제1조 시행일

① (시행일) 본 규정은 2001년 3월 22일부터 시행한다.
② (학생준칙시행세칙의 폐지) 본 규정의 시행일로부터 학생준칙시행세칙은 폐지한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규정은 2007년 5월 17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규정은 2011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규정은 201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규정은 2016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 학생지원처 학생지원팀
  • 02-3299-8700
  • hakseng3@khc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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