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빠른메뉴 :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검색영역

메뉴목차

본문

보도 자료
 
제목 우리대학-희망제작소, 상호협력 위한 협약 체결
글쓴이 홍보팀 조회수 1190
작성일 2018.02.09 카테고리 분류없음  
 

 우리대학-희망제작소, 상호협력 위한 협약 체결

 

- 이념과 가치 부합하는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공익활동가 육성 위한 협력 약속

- ‘NGO사회혁신전공 연계해 교육에 대한 협력·지원으로

사회변화 이끌어 갈 수 있는 시민지도자 양성

 

 

▲ 우리 대학과 희망제작소가 지난 2월 8일(목),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대학과 희망제작소(이사장 박재승)가 지난 2월 8일(목),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희망제작소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민과 함께 사회혁신 실천을 목적으로 지난 2006년 창립된 희망제작소는 우리 사회의 크고 작은 의제들에 대해 정책적 대안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독립 민간연구소이다. 사회창안 플랫폼을 개발해 시민 참여를 이끌어내고, 퇴직자가 제2의 인생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의 균등한 발전 모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평생교육 활성화와 지역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공익활동가 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 NGO학 분야 강의와 각종 교육을 위한 정보 및 인적 교류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제작소 임직원 및 재직자에 대한 교육 협력을 약속해 희망제작소 임직원 및 혁신단체 재직자가 본교 학부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감면 혜택이, 대학원 입학 시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 우리 대학 NGO사회혁신전공 전공주임 임정근 교수(왼쪽)와

희망제작소 김제선 소장(오른쪽)이 협약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희망제작소 김제선 소장은 “수준 높은 교육과 우수한 시스템을 갖춘 경희사이버대와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 우리 제작소의 임직원 및 재직자가 경희사이버대의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과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협약을 체결한 소감을 밝혔다.

 

이에 본교 NGO사회혁신전공 전공주임 임정근 교수는 “혁신적 공공리더를 육성하는 희망제작소와 협약을 체결해 마찬가지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경희사이버대는 시민 교육 역량을 확대·실현함으로써 지역과 계층, 연령, 국경을 초월한 경희의 ‘문화세계 창조’ 교시를 실천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희사이버대의 NGO사회혁신전공은 21세기적 지도자 상에 부합하는 전인적 시민을 양성하고, 창의적인 시민리더십을 교육하기 위해 실천적이고 혁신적인 교육방향을 추구하고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과 교류로 사회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시민지도자와 전인적 품격을 갖춘 시민을 양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입학관리처 홍보팀ㅣ기사문의 : 02-3299-8719)

이전글 ‘2018 고객감동·국가경쟁력브랜드 대상’에서 온라인 교육 부문 대상 수상 2018.02.05
다음글 NGO사회혁신전공, ‘민주주의와 사회혁신의 미래, 분권과 자치에 달렸다!’ 주제로 정책세미나 개최 2018.02.19
목록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