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빠른메뉴 :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검색영역

메뉴목차

본문

보도 자료
 
제목 경희사이버대학교-(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
글쓴이 홍보팀 조회수 319
작성일 2018.01.09 카테고리 분류없음  
 

경희사이버대학교-(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교육·학술교류 협약 체결


- 지난해 12월 1일(금) 진행된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양 기관 지속적 협력 약속

- 이번 협약 체결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및 지원·협력하기로 해


 

▲ 지난해 12월 1일(금) 열린 보건의료 관련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경희사이버대와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간담회에서 경희사이버대 대표로 참석한 김혜영 대외협력실장(왼쪽 다섯번째)과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대표로 참석한 손윤정 교육이사(오른쪽 끝))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가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협회장 권정선)와 지난 1월 4일(목),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교육·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2013년 설립된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병원코디네이터의 취업지원, 자격 검증, 직업적 위상 확립과 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1일(금) 개최된 ‘보건의료 관련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에서 세부 협력사항을 논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회 회원 및 임직원의 학부·대학원 교육에 대한 협력, 보건 관련 분야의 기술·정보 교류, 실습 및 각종 세미나 지원·협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을 약속했다.


특히, 교육에 대한 협력으로 협회 회원 및 임직원이 경희사이버대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수업료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사)병원코디네이터협회 권정선 협회장은 “경희사이버대와 협약을 진행하게 돼 기쁘고,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대외협력실장 겸 입학관리처장은 “보건의료 관련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간담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협력과 교류를 약속하는 협약까지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1학기에 경희사이버대는 보건의료관리학과를 새로 개편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과를 비롯한 경희사이버대와 병원코디네이터협회의 발전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보건의료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보건의료관리학과 학과장 김선엽 교수는 “협회와 협력해 우수한 보건교육사 양성을 넘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보건의료인을 배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월 16일(화)까지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아울러 대학원의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2월 2일(금)까지 진행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5개 전공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학원 입학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와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글=입학관리처 홍보팀 | 기사문의 : 02-3299-8719)

이전글 ‘문인 등단의 산실’ 미디어문예창작학과, 2018 신춘문예 당선자 잇따라 배출 2018.01.09
다음글 이상훈 팀장,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2018.01.09
목록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