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빠른메뉴 :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검색영역

메뉴목차

본문

보도 자료
 
제목 [뉴시스 外] 2017 이러닝 코리아 국제박람회·콘퍼런스 개최
글쓴이 홍보팀 조회수 93
작성일 2017.09.04 카테고리 분류없음  
 

2017 이러닝 코리아 국제박람회·퍼런스 개최


· 원격대학협의회 대표로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교수 패널로 나서

· ‘K·MOOC에서 사이버대학의 역할’ 논의


제목 없음.jpg

▲ 2017 이러닝 코리아 국제박람회가 오는 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이러닝 행사인 ‘2017 이러닝 코리아(e·Learning Korea 2017)’ 국제박람회가 오는 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이러닝 코리아는 최신 이러닝 동향과 국내·외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이러닝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국제행사이다. 2006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2017 이러닝 코리아’ 국제박람회는 ‘이러닝, 새로운 기술로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러닝 산업계와 교육계의 관심을 반영해 다양한 부대 및 연계행사로 구성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콘퍼런스에서는 교육부, 산업부, 아세안 사이버대학 등 3개의 트랙을 운영해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이러닝 관련 이슈와 발전 방향 등이 논의 될 예정이다.


특히 8월 31일(목) 오후 3시 30분부터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온라인 공개 강좌)’에 대한 토론이 진행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토론에서는 전세계적으로 활성화 되고 있는 ‘MOOC’의 현황에 대해 짚어보고, 해외에서 진행된 ‘MOOC’ 관련 비즈니스(유료모델)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현재 한국의 MOOC 교육 현황과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대한 난상토론 펼쳐진다.


이에 선진국-개발도상국 간 격차를 극복하고, 세계시민교육 등 누구에게나 열린 공유교육을 제공하는데 앞장 서온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는 윤병국 부총장(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교수)가 21개 사이버대학교의 협의체인 원격대학협의회 대표로 토론의 패널로 참석한다. 윤병국 부총장은 ‘K-MOOC’에서 사이버대학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콘퍼런스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017 이러닝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elearning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입학관리처 홍보팀ㅣ기사문의 : 02-3299-8719)




>>>뉴시스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대학저널             [기사보기]

>>>파이낸셜뉴스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기사보기]

이전글 [머니투데이 外] 귀농인, 마을주민, 관광객이 모이는 특별한 ‘농촌 아고라’ “평창자연영화제” 2017.08.28
다음글 [머니투데이 外] 경희사이버대학교, 2017학년도 후기 입학식 및 2016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2017.09.04
목록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