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빠른메뉴 :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강의실 바로가기 SITEMAP ENGLISH CHINESE
검색영역

메뉴목차

본문

보도 자료
 
제목 [연합뉴스 外] 경희사이버대학교,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약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프로그램 제공
글쓴이 홍보팀 조회수 91
작성일 2017.08.01 카테고리 분류없음  
 



경희사이버대학교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약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프로그램 제공


·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대상 혜택 제도 신설

· 동대문구 차원에서도 관심가지고 지원 역할 할 것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순)가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학력신장과 교육복지 확대를 위한 협약을 지난 26()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사랑행복센터에서 체결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소재한 동대문구는 결혼이민자와 자녀를 포함한 다문화가족이 약 2 6백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동대문구에서는 많은 수의 다문화가족을 위해 출산다문화팀과 함께 별도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국내·외 여러 기관에서 벤치마킹의 모델이 될 정도로 다양한 활동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교육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열린교육, 시민교육 역량을 확대·실현함으로써 지역과 계층, 연령과 국경을 초월하는 문화세계 창조라는 교시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동대문구 오중석 의원은 인천시에 이어 동대문구까지 다문화가족에게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교육혜택까지 제공하는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구 차원에서도 다문화가족들의 고등교육 수혜를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하며 축사를 전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혜영 입학관리처장은 대학에서 다문화 가족을 위한 한국어교육과 실용교육, 자녀 교육까지 지원함으로써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고 차별 없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동대문구 다문화가족(배우자 및 자녀 포함)에게 학부과정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학비 감면 혜택, 대학원과정 입학 시에도 매학기 학비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의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8 18()까지이며, 대학원 모집은 8 7()까지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959-0000 / www.khcu.ac.kr/ipsi)로 문의하면 된다.




(=입학관리처 홍보팀ㅣ기사문의 : 02-3299-8719)






>>> 연합뉴스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기사보기]

>>>이뉴스투데이               [기사보기]

>>>대학저널                    [기사보기]

>>>뉴데일리                     [기사보기]

이전글 [머니투데이 外] 경희사이버대학교, 뉴질랜드한인회총연합회와 국제교류협약 체결··· 해외동포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 제공 2017.08.01
다음글 [머니투데이 外] 경희사이버대학교,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와 산학협동협약 체결 2017.08.01
목록

빠른메뉴